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업무인수인계 야근

@ 모든 회원분들께
상사가 결산업무를 인수인계 해주는데 퇴근 시간 이후에 인수인계 해준다고 월 3회 4~5시간 정도 야근하면서 배우라고 하는데 원래 다 그런건가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상사가 업무 시간에는 많이 바쁜가보네요. 그래도 4,5시간 야근은 좀 심하긴 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상사가 시간내서 업무 알려준다는데 부정적인 피드백을 하는게 현실적으로 쉽지 않긴 합니다. 일단은 상사가 정말 업무 시간에는 너무 바빠서 그런건 아닌지 살펴보시고, 결산 업무가 10시간 이상의 인수인계가 필요한 것인지도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고 작성자 분도 수용 가능하거나 다른 직장을 알아볼 정도까지는 아니라면 인수인계 받으시고, 그게 아니라면 혹시 다른 시간은 안되는지 물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만약 상사가 성격이 고약하거나 뒤틀린 사람이라면 한번 정도는 맞춰주고, 이후에는 업무 시간에 틈틈히 그냥 먼저 물어보면서 인수인계가 필요없는 상황으오 유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구북위 님이 1일 전
  •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업무 인수인계는 정말 중요한 과정인데, 상사가 퇴근 시간 이후에 이렇게 진행하는 것은 다소 특별한 경우라고 할 수 있어요. 보통은 근무 시간 내에 인수인계를 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죠.

    만약 이런 방식이 너무 힘들다면, 상사에게 적절한 시간을 요청해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업무 시간 중에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나, 시간을 나누어 조금씩 배우는 방법도 제안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함께 대화를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조율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힘내세요!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메진' 님께 문의해주세요. 회계 6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메진
    대주회계법인 회계 6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1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