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세전 250받으면서 서울 자취, 가능할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신입취준생입니다.
서울 방값 시세를 잘 모르는데 제가 사는 지역엔 도저히 취업할곳이 없어 서울까지 취업을 알아보고있습니다.
자취 월세+공과금+생활비 100정도로 생각해도 될까요? 방은 고시원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신입 중소 사무직으로 연봉 3000이면 괜찮은건가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방은 어느 지역에 일자리를 구하느냐에 따라 다를거에요. 서울이더라도 이동 시간이나 비용을 고려했을 때 일자리와 너무 멀어지기도 힘들기 때문이에요. 주요 자취를 많이 하는 지역을 몇 군데 선정해서 네이버 부동산으로 월세, 전세를 조회해보면 대략적인 금액은 확인할 수 있어요.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님이 오늘 4시간 전 작성
  • 세전 250이면 실수령은 200보다 적을 확률이 높습니다. 자취는 가능하지만 환경은 팍팍할 것 같네요. 신입 중소 사무직으로 3천이면 연봉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만, 기숙사나 주거 복지가 있다면 여러모로 (이사나 집을 구하기 위한 추가적인 노력 투입 등) 효율적이고 편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지금 말씀하신 조건의 직장에 입사하시는 것이 무난할 것 같고, 최대한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알뜰하게 생활하셔서 기반을 잘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한달에 10만원이라도 저축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몇 년 뒤에는 정말 큰 차이가 됩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구북위 님이 오늘 4시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신입 취준생이시군요, 정말 멋지세요! 서울에서 자취를 하면서 생활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조금만 더 세부적으로 계획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의 월세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고시원이나 원룸처럼 상대적으로 저렴한 옵션을 고려하시면 예산 내에서 가능할 수 있습니다. 월세와 공과금을 합친 100만 원 정도는 일반적으로 충분할 수 있지만, 생활비는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잘 체크해보세요.

    연봉 3000만 원의 중소기업 사무직도 무난한 출발이라고 생각해요. 초봉은 업종과 지역에 따라 다양하니, 자신이 원하는 회사에 맞춰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 준비는 어려우시겠지만, 잘 계산하고 준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응원합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햄햄 님께 문의해주세요. 서비스 4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햄햄
    더포(THEPHO) 서비스 4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5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