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언택트 시대! 트랜디하게 고객과 소통하다
따옴표직장인들에게 흔히 있는 업태기가 없다는 게 제일 큰 매력입니다.따옴표
직무에 대해
Q1담당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TWC 솔루션인 Cloud Gate를 통해 고객응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규모와 특성에 맞춰 솔루션을 제공하여 CS만족도를 극대화하는 파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2담당하신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늘 새롭다 입니다. 사실 매일매일 똑같은 하루를 보내는 것 같지만, 들여다보면 늘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이야기를 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여러가지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다양한 경험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흔히 있는 업태기가 없다는 게 제일 큰 매력입니다.
Q3해당 직무에서 경력을 쌓으면 어떻게 성장할 수 있나요?
CS업무에 종사하게 되면 여러가지 길을 갈 수가 있습니다. 팀을 직접 운영하면서 리더에 대한 자질을 갖출 수 있고, 강사 업무를 하면서 전문 강사의 길을 걸을 수 있고 또 최근에 QAA 에 대한 필요성이 두드러지는만큼 전문 QAA로써의 길을 갈 수도 있어요.
또한 여러 업종 별로 다양한 노하우를 접하기에 마케팅 포인트나 영업전략 포인트를 배울수 있어 추후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Q4해당 직무의 전망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차 산업혁명, 5차 산업혁명 이야기가 나오면서 앞으로 없어질 직업들에 대해 많이 알고들 계실 것이고, 최근 AI 등으로 인해 사람이 아닌 기계가 답변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그때 정말 답답함을 느끼셨을텐데요.. 아무리 AI가 고도화된다고 해도 고객 상담 분야는 절대 기계가 대신할 수 없어요. 단순 지식 안내가 아닌 어떤 특정한 상황에 따른 맞춤형 응대를 해야하는 분야이기에 더욱 전문적인 파트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전망은 오히려 더욱 밝다고 봅니다. 대신 본인만의 전략 포인트는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야겠죠.
Q5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이 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까요?
생각이 유연한 분들이면 좀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똑같은 말이라도 어떤 느낌으로 어떤 늬앙스를 띄는지 빠르게 파악하여 그에 적절한 대응을 해야하기에 생각이 유연하고 센스있으신 분들이면 좀 더 수월하게 적응하실 수 있을 것 같고 추가적으로는 역지사지의 마음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단순 일로써가 아닌 진심으로 고객을 위한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는 마음이요.
우리 회사는
Q6회사의 사내문화 및 분위기는 어떤가요?
저희 TWC의 분위기는 TWC 인재상인 긍정, 소통, 성장, 열정에 어울리게 모든 직원들이 긍정적이고 열정에 넘쳐 있어요. 특히 대표님이나 본부장님들은 항상 신입 사원들까지 챙기시면서 늘 소통을 하시려고 하죠. 올해부터 저희 회사도 수평문화를 만들기 위해 호칭을 님으로 통일하였고 무엇보다 회사 구성원이 모두 젊어서 더욱 편안하고 활기찬 분위기속에서 지내고 있답니다.
Q7회사의 주력 서비스 혹은 제품은 무엇인가요?
TWC의 주력 제품이라면 단연 Cloud Gate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스타트업 회사들이 고객응대를 하기 위해 메일, 전화, talk 등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각각 사용하는 계정도 다르고 가장 중요한 통계가 한번에 파악되지 않아 회사의 CS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곳이 많습니다.
그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저희 회사에서 독창적으로 개발한 Cloud Gate는 전화, talk, 메일 상담 등을 하나의 계정으로 한 곳에서 모두 할 수가 있습니다.
상담 하는 직원들은 여기 저기 이동할 필요 없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모든 업무를 볼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더욱 올라가고, 고객사의 입장에선 통계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CS 상황을 단번에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Q8입사 전 느꼈던 회사의 이미지와 입사 후 느끼는 회사의 이미지는 어떻게 다른가요?
사실 처음 면접을 보러 왔을 때는 사옥이 지금처럼 있지도 않았고 좁은 장소에 따닥따닥 붙어 앉아서 일하는 모습을 보고 "여기도 흔하디 흔한 작은 콜센터구나" 싶었어요.
대표님과 면담을 할 때에도 2년내 사옥을 만들꺼라고 하셨지만 그땐 정말 웃고 넘겼죠. 건물 한 층을 임대해서 일하고 있는 마당에 사옥이라뇨..
하지만 입사 2년이 지난 지금 정말 저희 회사 사옥이 생겼고, 이제 저희 직원들은 TWC 사옥으로 출퇴근을 하고 있어요.
직원 수도 엄청나게 늘었고, 인력이 필요할 때 마다 채용 프로그램을 발동시켜 원활하게 인력 공급도 진행 되고 있구요. 이렇게 회사 발전과 직원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회사라면 저는 "TWC는 뭐가 되도 되겠구나. 여태 봐왔던 콜센터와는 다르다.확실히 비전있다" 라는 생각을 갖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Q9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후배에게 추천하는 활동이나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인가요?
모든 일이 그렇지만 특히 CS직군은 직접 부딪히면서 경험을 쌓아야 하고 그 과정에서 노하우가 생기는 거라 사전에 준비하기 보단 어떤 일이든 두려움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용기와 끝까지 밀어붙일 수 있는 끈기, 그런 자세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따옴표두려움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용기, 끝까지 밀어붙일 수 있는 끈기따옴표
Q10아직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요즘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가 무궁무진하다보니 오히려 생각이 많아지고 선택을 쉽게 할 수 없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본인이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며 고민 하는 친구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전 고민하지 말고 두려움없이 일단 부딪혀 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고 싶은 건 우선 그냥 해보는거죠.. 어떤 일이든 처음 시작이 어렵지 시작하고 나면 해나갈 수 있는 방법은 자연스레 찾아질 꺼에요.
무엇이 되고 싶든, 무엇을 하고 싶든, 꿈이 있다면 우선 시작부터 하라고 이야기 해주고 싶어요.
하다가 안되면 또 다른 꿈을 찾아가면 되죠!
마침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에서 채용중이네요!
고객안내기계수리상담원아웃바운드인바운드 외
|
경력무관 학력무관 |
정규직 서울 성동구 |
채용시
|
상담원아웃바운드인바운드텔레마케터CS 외
|
경력무관 학력무관 |
정규직 서울 성동구 |
채용시
|
상담원아웃바운드인바운드텔레마케터CS 외
|
신입 · 경력 학력무관 |
정규직 서울 성동구 |
채용시
|
상담원아웃바운드인바운드텔레마케터CS 외
|
경력무관 학력무관 |
정규직 서울 성동구 |
채용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