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기업을 설정하여 기업의 최근 소식을 받아보세요
조회기간 2024.05.02 ~ 2024.06.01

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15
  • 관심기업
    0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1
  • 역세권 기업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업력 49년차

    1976년 설립

  • 6 명
    출처: 국민연금

    사원수

업종
협회·단체
대표자명
이오영
홈페이지
http://www.gie.or.kr
사업내용

학술대회, 연구, 학회지 발간 등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 156 LG팰리스빌딩 7층 817호(동교동)

지도보기
기업비전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회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날로 발전하여 회원수로나 학술활동 면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심적인 학회의 하나로 성장하였습니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발전을 이루고자 학회 회무를 1년 임기의 회장 중심 제에서 2년 임기의 이사장 제도를 도입하여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1976년 설립된 이래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내시경이 소화기질환의 진단은 물론 치료 면에서도 필수적인 도구로 부각되면서 그간에 내시경의학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여 국내의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지에 주옥같은 연구 업적들이 발표되었고 해외의 수준 높은 학술지에도 국내학자들에 의하여 논문들이 발표되었으며, 국내 연구진에 의하여 고안되고 개발된 치료내시경 부품도 국내기술로 제작되는 등 양과 질 양면에서 이제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하였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서 내시경이 차지하는 비율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학회에서는 내시경 용어집 개정작업을 이제 마무리 작업에 들어갔고, 내시경 검사의 표준화를 위한 진단 분야 가이드라인 제정 완료와 치료 내시경 가이드라인 사업 시작 등을 위해 각 분야 별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내시경검사의 진단 및 치료지침을 만들어 우리나라 여건에 맞게 표준화함으로써 여러 회원들의 임상진료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시경 검사에 관련한 의료 수가 결정에 적극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저희 회원들이 정당한 의료 수가로 양질의 진료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보험위원회를 주축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격심사위원회에서는 대한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 갱신에 필요한 여러 자격요건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였습니다.

[학회목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학술대회와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보급하고자 노력하여 왔으며 최근 개원가에서 관심이 많은 분야에 대한 강좌를 보다 실질적이고 필요한 내용에 대해 학술위원회를 중심으로 준비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술모임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여러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금년 3월 29일에는 제2회 한일내시경 심포지엄을 (Korea-Japan Joint Symposium on GI Endoscopy) 서울에서 개최하여 국내 535 명, 국외에서 50 명이 참가하여 양국의 학술 교류와 친교에 있어 교두보 역할을 하는 훌륭한 심포지엄이 된 것은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석과 성원으로 생각합니다.

질환 양상이 유사하고 음식문화와 생활습관이 비슷한 한일양국에서 소화기내시경학의 임상경험과 지식을 교환함으로써 내시경의학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한일 공동 심포지움을 발판으로 여러 나라의 소화기 관련학회와 교류를 활성화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출처 : 사원수
기업 직접입력 : 설립일, 업종, 대표자명, 홈페이지, 사업내용, 주소, 기업비전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1976년 8월 14일
고려의대에서 발기인대회 및 총회를 개최함으로서 창립되었다.
이는 1968년 12월 최흥재, 오인혁, 박용휘, 고광도등이 조직한 「조기위암연구회와 1975년 12월 윤세옥, 김세민등이 발기로 만들어진 소화기내시경연구회를 모체로 한 것이다.

1976년 11월
제 1회 학술대회를 가진 이후 매년 춘추로 나눠 심포지움 초청강연, 패널토의 및 일반연제발표, 포스터발표, 증례토론 등으로 다양하게 개최하여 왔다.

1988년 8월
의협분과학회에 가입하고, 일본소화기내시경학회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학술교류를 해오고 있으며 1988년에는 아시아,태평양 소화기내시경학회가 서울에서 개최되기도 했다.

1989년 3월
내시경을 전문으로 사용하는 전문의, 개원의, 전공의들의 교육목적의 일환으로 제1회 대한 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를 개최하여 517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고, 그 이후에는 매년 2회씩 개최하고 있다.

1992 년 4월
개최한 6회 세미나에서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Live Demonstration을 시행하여 내시경학의 발전에 크게 공헌하게 되었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회를 더할수록 참석인원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내시경학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전개시켜 나가기 위하여 각 병원에서 어려운 증례를 중심으로 학술적, 교육적 의의가 큰 증례를 토의하는 월례집담회를 연 4회씩 개최하여 현재 57회까지 실시하였다.

1981 년 학술지「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지」를 창간, 년 1회 발간했다.
1988년 부터는 년 2회 발간,
1993년 4회 발간,
1996년 6회 발간으로 발간회수와 부수가 증가되었다.
1991년「소화기내시경학용어집」
1992년「소화기내시경학회지 논문색인집」
1994년 논문색인집을 보완하여 발간
1995 년「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회원명부」를 발간
1997 년 회원명부를 보완하여 발간
1998 년 「내시경증례화보집」, 「월례집답회 증례집」, 「소화기내시경 부속기구 및 사용법」을 발간하여 내시경학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사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출처 : 기업 직접입력

인원 규모를 파악해 보세요!

전체 사원수 6
  • 전체인원
  • 입사자
  • 퇴사자
연봉정보 바로가기 출처 : 국민연금
기업 직무분석 결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