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이직준비하는 현장계약직입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현장계약직으로5년차(그래봤자 주차요원이지만)인 30대초반남자입니다.일하다보니 일에비전도없어지더라요.이직을할려고해도뭘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코로나때문에바깥활동도 제대로할수도없고, 그렇다고아무생각없이그만두자니 생활비가끊기고... 회사다니면서 이직할때 보통 어떤준비하시나요? 제가 현장계약직하기전까지는 사무직을 꿈꾸면서 컴활준비해왔는데 현장직을하다보니 컴활기능도 약간씩까먹고있는데 액셀이나 워드는계속해야 안까먹는다고알고있는데 어떻게하시나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흠 일단 본인의 스펙에 대해서 안나와있어서 머라고 설명을 못드리겠네요.
    학력이나 여타 상황들이 없으니 주차요원 경력만 있으신건가요?
    그냥 상황보고 냉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이직을 하시려면 일하시면서 하시는 게 맞고, 다만 컴활이 엄청난 능력은 아닙니다. 사무직이 컴퓨터 능력만 본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사무직 중에서도 자기 전공 분야가 있는 것입니다.
    요즈음에 컴퓨터 활용 능력이 자격증이 있던 없던 컴퓨터 활용능력에 관한 능력이 기본적으로 다 있다고 보심 되요.
    차라리 마이크로소프트 쪽 MCP나 MCSA가 더 먹어주겠죠.
    일단 그런것보다 자신이 어떤 학과를 나왔고 혹은 고졸 , 이런 경력으로 어떤 분야의 사무직으로 가는 게 맞는 지를 고민 하셔야하는데 막연하게 주차요원으로 했는데 사무직 할껀데 컴활 준비 했다. 자격증을 가지고 계시는 것도 아닌 것 같구요.
    일단 자신이 목표로 하는 사무직의 직종 그곳을 생각하는 이유 정도는 있어야 어느정도 타당성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분 나쁘라고 적은 글은 아니고, 너무 두루뭉술한 내용이라 적어봅니다.
    선율이아부지 님이 2021.05.21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