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제 전공으로 하고 싶은 일이 없어요

@ 모든 회원분들께
솔직히 전공 살려서 할 수 있는 직무도 많고 갈 곳도 많습니다 그런데 그 많은 선택지 중 하고 싶은 일이 없습니다 적성에 맞을 것 같은 일도 없구요..슬프네요

경력도 6개월 짜리 밖에 없고 스펙도 별거 없는데 백수기간이 길어져 일단 그냥 제가 갈 수 있는 곳에 가려고 합니다.. 
물론 힘들겠죠 근데 정말 뻔한 말이지만 세상에 안 힘든 일은 없잖아요

일단 제가 할 수 있는 일 하면서 좋아하는 일,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일 찾고 그에 맞는 자격증이라든지 스펙을 쌓아서 타직종 가고 싶습니다 이런 선택을 해도 괜찮겠죠..?
취준 기간이 길어져 뭘 하든 불안하고 겁나네요 답정너인거 아는데 그래도 응원부탁드려요 현실적인 조언도 괜찮습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호텔조리전공 - 하야트호텔요리사1년 - 기계전기설계공부1년 - 중소기업기계제조업기술부3년 - 대기업 2년경력인정 대리 이직성공 글로쓰면간단해보이지만 사회생활하다보면 아시겠지만 전공자도 중소에서대기업가는게쉽지않은데 정말 부던히노력했습니다 5년간 전공도아닌일왜하냐고 무시도많이받았고 다견뎌서 성공할수있으시면 도전하세요 나도했으니 작성자도가능하실겁니다.
    6j0mRtog4MlOjCi 님이 2022.03.25 작성
  • 전공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고 하셨는데, 그 분야들 중 하나씩 경험하다보면 적성에 맞는 일도 맞지 않는 일도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경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가 기업입장에서 더 중점적으로 본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분명 어려가지 일을 하다보면, 점점 분야가 좁혀질거에요. 너무 걱정마시고, 하나씩 도전해보세요. 도전한다는 거 자체가 큰 의미가 있는 일이에요.
    nfIJdhxyYRTO4dA 님이 2022.03.24 작성
    조언 감사합니다 그런데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노력이라는게 외국어라든지 자격증 같은거 말씀하시는건가요?
    yrlfgNvHxXZ0Zph 님이 2022.03.24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