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제가 원하는 삶 살고 싶어요.

@ 모든 회원분들께
요즘 심리상담 받으러 다니고 있어요.
그것도 제가 아는분한테서 말이죠. 안그래도 취준하면서 정말 쌓였던 스트레스를 거의 술마시면서 풀고, 먹으면서 푸는것이 거의 대다수거든요.
그만큼 진짜 정신병올듯 싶어요. 매일같이 이력서 & 자기소개서 쓸때마다 공황이 찾아와서 미치겠어요. 이렇게까지 취업를 해야하나 싶어요.
그정도로 이제 하기가 싫어지고 원하는 삶 살고 싶어요.. 정말 원하는 기업 떨어지고 나서 더 더 하기 싫어진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취업 스트레스가 정말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더군요.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약 처방 받으면 많이 나아집니다. 원하는 기업은 정말 들어가기 힘듭니다. 유사업종에서 근무하면서 경력 쌓다가 원하는 기업에 경력직으로 들어가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단, 유사업종에 근무할 때도 자신의 스펙 쌓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야 합니다. (원하는 기업에서 자신을 반드시 뽑아야 될 정도로)
    vNyfcjEzcCaAYj9 님이 2022.05.14 작성
  • 원하는 삶이 무엇인가요? 원하는 삶을 사시면 됩니다. 취업을 하라고 누가 등을 떠밀지는 않죠.
    하지만 꼭 취직을 해야겠다면.. 조언을 드리자면 이 정도는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기업에서는 피드백이 잘 오지 않는 편이긴 합니다만, 중소/중견에서는 서류 탈락을 했을 때, 왜 탈락했는지 물어보면 알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걸 기반으로 부족한 점을 채워나가보시는 게 어떨까 싶네요.
    왜 떨어지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계속 서류만 쓴다면, 당연히 지칠 수 밖에 없습니다. 용기를 내서 왜 떨어졌는가에 대해 한 번 물어보고, 스스로도 한 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조언해주는대기업남자 님이 2022.05.13 작성
    부족한 점을 채울시간에 좋아하는것에 대한 투자하는것이 낳겠네요 -_- 취업때문에 하루하루 미친사람이 되네요.
    6JRlXUoMYSRefD2 님이 2022.05.13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