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PICK

【아무말】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 안녕하세요. 

2023 이라는 숫자가 어색해서 2022 라고 쓰고 슥슥 지운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3년도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하루, 한 주, 한 달 그리고 계절이 지나고보면 순식간에 사라져서 유한한 시간을 의미있게 보냈는지 반성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미친 듯이 빨리 갑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앞으로 더 빨리 갈텐데 더욱 걱정입니다.
선배님들, 그리고 부모님이 말씀하신 시간이 갈수록 빨리 간다는 것을 어렸을 때는 '그렇구나' 하고 넘어갔지만 체감은 하지 못했는데
그 말씀 하나 틀린 것이 없다는 것을 그 나이가 되고 보니 알겠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이들을 열광케 했던 지난 카타르 월드컵의 포르투갈 전 극장 골이 22년 12월 2일, 벌써 1년 전이라니 너무 놀랐습니다. 
회사에서 본부 예산으로 스코어 맞추기 내기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제가 베팅한 것이 아니고 구성원들이 베팅하고 맞추면 본부 예산을 팀에 내려서 맛나는 거 드시라능...)

동영상이 첨부가 안 되어 사진으로...


당시 한국팀은 1무 1패로 궁지에 몰려서 포르투갈을 반드시 잡고 옆 경기장 승부까지 지켜봐야 했습니다.
대다수의 우리 국민들의 확률 통계 실력을 일취월장하게 한 중요한 경기마다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하는 상황이었던 것이죠.

포르투갈 전에서 선제골까지 허용한 절망적인 상황이었으나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손흥민의 어시스트와 황희찬의 멋진 마무리로 지켜봤던 국민들에게 희열을 안겨 주었습니다.
(그리고 노쇼 날강두 형님의 속죄와 보은 어시스트도 있었고)

그 어려운 경우의 수를 뚫고 해낸 후, 한동안 우리들에게 회자되었던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명언도 남겼죠.

위와 같이 이야기하면 '절대로 로또의 꿈을 버리지 말아요.' 라고 하시는 분도 있던데 ㅎㅎㅎ
음...7백만분의 1이라는 확률은 조금... 그렇긴 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또를 사는 노력조차 하지 않으면 확률은 0이니까.

700만분의 1도 제로에 수렴하는 숫자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서 저는 한 번도 로또를 산 적이 없긴 합니다만)
어쨌든 회사에서나 일상에서나 목표로 하는 것이 있다면 (설령 실패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것.

마음 먹은 대로 일이 잘 진행되지 않더라도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 것' 그렇게 도전하고 시도한 것들은
당장 결과로 보이지 않더라도 틀림 없이 앞으로 성장할 수 있는 양분이 될 것이에요.

추운 날씨 좋은 소식도 별로 안 들리지만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
꽃길만 걸으세요. ^^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