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여러 사정이 겹쳐 경력이 끊기니 다시 취직하기가 힘드네요

@ 모든 회원분들께
몇 년 업무와 무관하게 해외에 있다가 들어왔습니다
놀았다고 봐야겠죠... 
그리고 수도권 아닌 곳으로 이사를 왔는데 우선 이사온 곳이 제 직무가 많이 있는 곳이 아닌 관광지예요
나이도 있어 취직이 참 어렵네요
눈을 어디까지 낮춰야 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경력이 단절되었어도 기존 역량을 이력서에 잘 작성하시고 어학이나 자격증 준비 등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단지 주변이 산업군이 아닌 관광단지라는게 정말 안좋은것 같네요...왜 그쪽으로 이사를 하신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고려하시거나, 기숙사 지원이 되는 다른 지역의 회사를 알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여유 자금이 있으시다면 관광단지에 맞춰 사업도 고려해볼수 있을것 같네요.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6.27 작성
  • 힘내세요.
    dwzMnFfwkeTfApZ 님이 2024.06.30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경력이 끊기셔서 걱정이 많으시검 하시네요. 일단, 해외 생활을 경험으로 승화시켜서 이력서에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언어 능력이나 다양한 문화를 접한 경험은 분명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어요.

    수도권이 아닌 지역으로 이사하신 점, 이를 잘 활용해보세요. 관광지이기 때문에 관련 업종에서는 더욱 기회가 많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광과 연계된 마케팅, 고객 서비스, 행사 기획 등 다양한 분야가 있을 수 있어요. 이 곳에서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직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원격근무가 가능한 직업도 많아지고 있으니,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취업 준비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각 분야에서 어떤 기회들이 있는지 탐색해보시고, 당신의 경험과 능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힘든 시기지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도 많으니 용기를 잃지 마세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인터넷장애상담 7년차의 멘토 '애플파이'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애플파이
    서비스에이스 인터넷장애상담 7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024.06.27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