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말끊고 까내리기 바쁜 압박면접…

@ 모든 회원분들께
이렇게 심한 압박면접 처음이라 너무 멘탈 갈리고 우울해요… 물어보신 질문에 대답하는내내 말끊으시고 본인 할말 하시고 제가 끝까지 대답한거에는 부정적인 답변하시고.. 본인 고졸인데 여긴 스펙 좋고 재능 많은 사람들 오는 곳이라는 말과 본인이 할 수 있는걸 하라는등.. 제가 할 수 있는 부분들은 알바들도 할줄 안다하고.. 어투도 비꼬는 말투로 말하며 심한말 많이했는데 다 적지도 못하겠어요.. 결국 울면서 나왔습니다.. 제가 부족한걸 너무 잘 알고 있지만 사람 까내리는 말을 많이 들으니 힘드네요..  취업도 잘 안되고 기존에 하던걸 버리고 새로운곳 취업하려다가 잘안되서 기존에 하던 분야로 다시 면접본건데 뭘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요즘에는 이런 압박 면접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회사에 대해 반감만 살 수 있고, 그걸 통해서 지원자의 성향이나 성격을 전혀 알 수 없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런 회사는 처음부터 아예 거르는게 나을 수도 있어서 차라리 마음을 비우고 더 좋은 회사로 시작을 하는 걸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7.07 작성
    우와아 ㅠㅠ 그런 연구결과가 있었군요..! 저 역시도 압박면접을 하니 대답할 수 있는 것도 대답을 못하겠더라구요 ㅠㅠ 그 회사 대표가 원래 압박면접 이렇게 안하는데 네가 자신감이 없어 보여서 더 그런거라는 소리를 했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였군요.. 위로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기분이 나아졌어요!!
    9DNgmrlBTn4AXTA 님이 2024.07.07 작성
  • 사실 압박면접이라는 말도 웃긴게, 얼마나 대단한 삶을 살았길래 다른 사람에게 압박을 할 수 있는건지..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요즘은 그런 면접은 오히려 정상적인 사람을 더 걸러버린다고 해서 못하게 하는데 이를 하고 있다는건 회사 자체가 문제가 있다는거라고 보여요.
    그냥 알아서 걸러져줘서 고맙다.. 라는 생각으로 다른곳을 찾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7.07 작성
    흐아앙 ㅠㅠ 정말 감사해요ㅠㅠ 저는 제가 대답을 못하고 했던게 제 부족이라고 생각만했는데 오히려 그로인해 그회사에 가지 않게 된게 잘된거네요..!! 위로의 말씀 넘넘 감사합니다!!:)
    9DNgmrlBTn4AXTA 님이 2024.07.07 작성
  • 아... 그렇네요... 제가 많이 부족하지요? 그러니 제가 이딴 거지같은 회사에 지원한 거 아니겠습니까? 라고 받아치시지 그랬어요 ㅠㅜ
    5LxAKHaITuLtIPy 님이 2024.07.13 작성
    ㅎㅎㅎ 속시원한걸요? 그렇게 말하지 못한게 조금 아쉽긴하네요 ㅎㅎㅎ 덕분에 위로 되었습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9DNgmrlBTn4AXTA 님이 2024.07.14 작성
  • 이런 회사는 거르는게 답 입니다.
    열혈남아 님이 2024.07.06 작성
    ㅠㅠ 제가 부족한 것만 탓했는데 저 회사가 이상한게 맞았군요 ㅜㅠㅠ 댓글 달아주셔서 넘넘 감사합니다!!
    9DNgmrlBTn4AXTA 님이 2024.07.06 작성
  • 님도 살아온인생이 다 가치있는겁니다.
    못배워먹은 미개한인간이라생각하고 시원하게 그냥 그래 생각하시고 님 처럼 무개념이랑은 대화안합니다 하고나오세요 대한민국 일할곳 천지입니다
    cM8gRdyvnNxJ5bU 님이 2024.07.06 작성
    ㅠㅠㅠㅠ 댓글 넘 감사합니다 덕분에 기분 많이 좋아졌어요….!!!
    9DNgmrlBTn4AXTA 님이 2024.07.06 작성
    @9DNgmrlBTn4AXTA 님의 가치를 알아보고 기본적으로 상호존중할줄아는 회사가 롱런하기도좋고 저또한 그렇게 구직중입니다
    cM8gRdyvnNxJ5bU 님이 2024.07.07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