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정말 이직하기 어렵네요

@ 모든 회원분들께
나이는 49살
일본어과 졸업 후 일본에서 5년거주 2008년부터 일본향 B2B 해외영업 및 기술영업만 13년 해왓는데 
마지막 회사 퇴사 후 벌써 8개월이나 흘렀네요 
대한민국은 나이가 제일 문제이네요 물론 회사 조직내에 나이 많은 사람이 입사하면 이래저래 문제가 될 수 있기는 하지만
정말 답답하네요 
일본향 해외영업 및 기술 영업에 자신이 있는데 
게속 면접 갈때마다 희망을 가지고 가서 면접을 보지만 게속 물만 먹고 나이때문에 포기해야하나 싶을 정도이네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아무래도 나이가 많아질수록 이직이 힘들어 지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저도 영업이지만 특히 영업은 나이가 들어서 이직 할 때는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나 판매처를 심하게 따지기 때문에 더 그렇더라구요.
    나이가 많아지니 직급도 문제고 연봉도 문제고 그래서 그런지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일본향이 아닌 일본계 한국지사도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네요.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프로_섞어섞어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조언감사드립니다 일본계 한국지사는 예전에 일한적이 있어서 별로 가고 싶지 않아서요 그리고 요새 내수 경기가 안 좋아서 일본계 한국지사들은 많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수출기업쪽으로 알아보고 있는데 나이때문에 잘 안되네요 저번주에 일본 수출 스타트업 면접보고 거의 합격이라고 생각했는데 불합격되서 멘탈 나갔네요 ㅠㅠ
    T5fdL0Q7ysmUEGQ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직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 나이가 걱정되시는 부분 이해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은 분명 큰 자산입니다. 일본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기술 영업 경력은 특화된 분야에서 매우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 해당 업계의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회사를 탐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경험이 풍부한 인재를 필요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프리랜서나 컨설턴트로서 개인적인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보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접근해 보세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동구컴퍼니' 님께 문의해주세요. 영업기획 및 프로젝트기획 10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동구컴퍼니
    플루토(PLUTO) 영업기획 및 프로젝트기획 10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4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