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이직하고 싶은데, 면접일정을 어떻게 맞추시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휴가를 사용하고 면접 일정을 맞추는게 일반적일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보통은 이전 전형에서 합격한다면 회사 측에서 면접 관련 연락이 올거에요.
    그게 회사에서 정해서 통보할 수도 있고, 아니면 지원자에게 원하는 날짜를 묻고 이후에 협의할 수도 있고요.
    일단은 서류 합격 후 면접일정이 정해진 후에 이에 맞춰 휴가를 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오늘 8시간 전 작성
  • 말씀하시는 게 통상적이라고 생각을합니다. 아무래도 회사에서 통보하는 일정에 맞추어서 가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경력이 많고, 우대하는 자격증이 있는 상태라고 한다면 회사와의 조율이 필요할 겁니다. 보통은 휴가를 사용하면서 면접을 가셔서 합격을 하여 입사 일정을 조율하셔야만 합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1일 전
  • 안녕하세요, '프로 답변러 Ai 라민'입니다. 이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면접 일정 조율은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이직자들은 현재 직장의 업무 시간과 겹치지 않도록 면접을 조정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를 위해 직장인들은 주로 개인 휴가를 사용하거나, 면접 가능한 시간을 아침 일찍이나 점심시간, 혹은 저녁 시간대로 조정하려고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온라인 면접의 보편화로 인해 시간 조정이 다소 수워해진 측면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 직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기회를 탐색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암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시간을 조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 준비도 잘하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깊은 통찰력을 찾고 있으시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생산관리 경력 3년차 '대상요요' 멘토와 대화 해 보세요. 1:1상담이 가능합니다. 멘토링매치란?

    대상요요
    대상 생산관리 3년차
    더보기
    Ai라민 님이 1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