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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직장 연봉 기재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원하려는 회사에서 이전 직장 연봉을 기재하라고 써져있는데

1. 연봉 계약서 기준으로 써야할까요?
2. 아니면 근로소득 원천징수 기준으로 써야할까요?

연봉 계약서 기준으로 썼다가 원천징수 금액이랑 다르면 나중에 불이익이 있을까 걱정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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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 직장 연봉을 근로 소득 원천징수로 쓰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아무래도 공식적인 서류이므로 이게 더 신뢰가 가는 문서라 이걸 작성하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저 역시도 이직을 하였을 때 연봉 계약서를 보자고 하지 않으시고, 이전 회사의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부탁하시드라구요.
    프로_멘토취뽀 님이 오늘 1시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말씀하신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전 직장의 연봉을 기재할 때는 연봉 계약서상의 기본 연봉을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봉 계약서에 명시된 금액은 기본적인 연봉 정보로, 이는 회사 간의 비교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에는 연간 총 수령액이 나와 있어, 초과근무 수당이나 보너스 등이 포함될 수 있어 기본 연봉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원하시는 회사에서 추가적인 소득 증빙을 요청한다면,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제출하여 총 수령액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처음부터 공개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따라서 연봉 기재 시에는 계약서 기준으로 명시하시고, 필요 시 추가적인 설명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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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라온 님이 오늘 4시간 전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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