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서류합격, 면접합격 장난

@ 모든 회원분들께
어느 기업의 계약직 지원 후 서류 합격, 면접 일정 문자를 받고 면접을 찾아갔고 이 후 면접 합격 문자를 받고 채용 검진 안내를 받아 지정 병원으로 갔습니다.
병원에서 1시간 넘는 시간 대기 후 안내 데스크에서 명단에 없어 확인 해본다고 대기를 하라고 해서 30분 가량 대기 중에 지원한 회사에서 연락을 걸어왔습니다.
불합격이신데 왜 거기 가계시냐라는 대답이였습니다.
회사의 계속되는 합격 문자 실수로 서류에서 떨어진건데 면접에 채용 검진까지 오게 만든겁니다. 가고 싶었던 회사였기에 다른 회사 면접 일정 모두 접어두고 맞췄는데.. 제대로 된 사과 또한 한마디 없고, 그럼 저는 어떻게 해야하냐 물었더니 연락을 다시 준다하여 기다렸고 연락이 하루가 넘어도 오지 않아 제가 먼저 연락했습니다. 자신들 실수가 맞고 자리 나면 연락 주겠다. 라는 답변이 두달이 지났습니다. 그 회사에 갈 마음은 접었지만 기분이 나쁘네요. 기만인건지 무시인건지 취준하는 입장이라 더 기분이 상하더라고요.. 계속 되는 실수를 하고 제대로된 사과 없는 담당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불합격인데 합격 문자를 잘못 보낸건 굉장히 큰 실수입니다. 진지하게 사과하고 보상을 해야할 상황인데 적절하게 사과가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보상 및 사과를 위해 해당 문자 실수로 얼마나 상심했는지와 다른 회사 면접 포기 등 얼마나 큰 손해를 받았는지 컨택 포인트에 다시 연락해야할 것 같습니다. 해당 담당자 이외의 컨택 포인트로 연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로_파랑앵무새 님이 오늘 42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먼저 겪으신 상황에 대해 많이 답답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회사의 연이은 실수로 인해 크게 실망하셨을 것 같아요. 이런 경우, 직접적으로 피해를 보상받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만약 더 이상 그 회사와의 관계를 유지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준비된 자세로 취업 활동을 이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기분이 나쁘시다면, 관련된 소비자 보호 기관에 조언을 구하거나, 그 반면에 이러한 경험이 다른 구직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라인 포럼이나 커뮤니티에 후기를 남기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다른 사람들이 같은 문제에 부딪히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힘든 경험을 하셨지만, 더 좋은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기를 바랍니다. 힘내세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의류 생산관리 13년차의 멘토 '패션기업멘토'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패션기업멘토
    넥시스코어 의류 생산관리 13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6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