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면접때 연봉 잘 못 말했는데 합격하였습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말그대로 원래 받던 연봉이 2024년 기준 상여금 포함 3200정도인데 면접때 너무 긴장한 나머지 전회사에서 연봉인상이 되기 전 2023년 기준 연봉 3100을 말하였습니다.
면접에서는 3200까지는 줄수있다고 하셨고 완전 백지 상태인채로 알겠습니다. 하고 대답해버렸어요ㅠㅠ

그런데 합격하게되어 출근하기로 했는데,, 출근하여 서류에 대해 설명 들을때 연봉 잘못 말했다고 설명드려도 될까요...?

너무 걱정되고 스스로 바보같아서 자괴감이 듭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회사에서 보통 경력자를 채용을 할 때는 기존 연봉 보다 조금이라도 높여서 주기도 합니다.물론 아닐 수도 있구요.면접에서도 3200까지 줄 수 있다고 말씀하셨고, 이미 이력서에도 직전 연봉인 3200이 기재되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인사 담당자도 이미 연봉에 대한 컨펌을 받았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첫 출근 전 말씀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9.02 작성
  • 이직 직전의 연봉을 증명할 수만 있으면 충분히 다시 얘기를 꺼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봉계약서가 있다면 더더욱 해당 자료를 통해 처우협의를 다시 해도 될 거예요. 아직 합격한 회사와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았다면, 더 좋고요. 다만 출근 당일 이런 이야기를 꺼내면 인사팀 실무자도 어떻게 대응할지 몰라 미안하다, 안된다, 라고만 할 수 있으니까요. 미리 메일로 해당 내용을 설명하고 인상된 연봉 계약서를 첨부하며, 출근일에 처우 협의를 다시 한번 해보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될 것 같네요.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잠만보 님이 2024.09.02 작성
  • 우선은 말씀을 해보십시오. 착각을 하였고, 이정도까지는 받았으면 좋겠다고 하면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아직 입사 전이기도 하고, 충분하게 수정할 여지가 있는 부분이라서 자책하지 마십시오. 최소한의 내년 연봉 상승을 약속받는 정도까지는 협상을 하셔야만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9.01 작성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잘못된 정보는 빠르게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회사에서 3,200 이상 줄 수 없다고 이야기한다면 더 이상 협상의 여지는 없을 것 같고 작성자님도 쿨하게 넘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작성자님께서 솔직하게 연봉을 잘못 이야기하였다 하시고 빠르게 적응해서 1인분 몫을 할 테니 그 이상을 고민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정중하게 말씀하신다면 회사에서도 고민을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잘 이야기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2024.09.01 작성
  • 아무 상관없음 어차피 회사마다 연봉 테이블이 있어서 님이 3200을 말했어도 자기네 연봉테이블 이상은 책정을 안합니다.
    아산조자룡 님이 2024.09.01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