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이직준비..

@ 모든 회원분들께

현재 2년차 사무직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하는것은  어렵지 않지만, 다시 제 전공을 찾아서 이직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심지어 사무직을 하기 전에, 이미 전공에 맞는 회사를 다녔지만 갑작스럽게 그만두게 되고 ,  사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제가 했던 일을 하고 싶어, 다시 하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질문은 2가지입니다
1. 회사를 깔끔히 그만두고, 재취업하는게 좋을까요? 
2. 회사를 입사를 할 때,  사무직에 했던 경력을 적는것이 좋을까요? (전공이랑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거의 신입과 같아서.. 제가 하고 싶은것에 맞춰서 하려니 너무 비전이 없어서 막막해서 글을 써봅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직을 고민하고 계신 것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어 기쁩니다.

    1. 회사를 깔끔히 그만두고 재취업하는 것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현재 사무직이 본인의 전공과 맞지 않다면, 우선 2-3개월 정도 이직 준비를 한 후에 퇴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안정된 시간 안에 준비를 하면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2. 사무직에서의 경력은 전공과 다르더라도, 문제 해결 능력이나 의사소통 능력 등 다양한 소프트 스킬을 강조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력서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입이더라도 다양한 경험은 큰 자산이 될 수 있답니다!

    지금 느끼시는 막막함은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에요. 조금씩 준비해 나가면서 자신감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지원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쁨디' 님께 문의해주세요. 디자인 기획 4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쁨디
    디자인 기획 4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8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