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PICK

[현직자상담]안정적이나 여기서 머무를것 같아요

@ 모든 회원분들께
주변보다 안정적이고 편하게 일하면서 돈을 적게 벌것이냐
커리어를 위해 힘들게 일하는곳으로 뛰어들것이냐 고민스럽습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지금 회사에서 만약 커리어를 제외한 큰 문제가 없고(인간관계나 연봉, 고용안정성을 포함해서요) 이게 작성자님이 생각할 때에 굳이 옮길 필요가 없다고 느껴진다면 저는 굳이 옮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아직 주니어이시고 더 발전하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이직을 고려해 볼 수는 있어 보여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9.30 작성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비교적 젊고 욕심이 있으시다면 도전을 더 해보는 것이 추후 후회를 남기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책임감이 높아지는 나이라면 안정적인 직장이 더 낫습니다. 현 직장에 머무르시면서 할 수 있는 도전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2024.09.27 작성
  • 대개는 안주보다는 도전을 권하지만, 도전의 결과가 항상 성공으로만 끝나지는 않는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현재 작성자 분의 상황이나 성향이 중요할 것 같고요. 아직 젊고, 장기적으로 높은 연봉과 같은 보다 더 좋은 처우를 원하신다면 당연히 도전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도전심이 과연 진짜 내 마음인지, 아니면 학습된 것인지도 생각해보시면 좋겠어요. 마음 깊은 곳에서 안정을 원하거나, 개인의 성향이나 체력 등이 도전에 적합하지 않다면 오히려 도전의 끝이 건강 악화나 우울, 의욕 상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모범생처럼 자라온 경우에 더욱 자기 자신을 도전적인 사람이라고 속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진짜 나의 속마음과 나의 니즈를 잘 살펴보셔서 좋은 판단 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물론, 여러 조건이 맞는다면 안주보다는 도전이 당연히 더 결과가 좋습니다 :)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구북위 님이 2024.09.26 작성
  • 사람마다 선호하는게 다르기 때문에 정말 어려운 고민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 저는 조금이라도 젊을때 고생해서 많이 배우고 많이 벌어서 나이 먹고 불편하지 않게 지내자라는 생각으로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그래서 10년 넘게 편하게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이직을 했었구요.지금 일은 힘들지만 그때보다 많은 연봉을 받고 있어서 나름 만족하며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_섞어섞어 님이 2024.09.26 작성
  • 하고 있는 회사일이 힘들떄면 항상 저도 하는 고민입니다 ㅎㅎ 차가운 머리로 한발 떨어져서 생각해 본다면 비교적 젊은 시절, 40대까지는 커리어를 위해 힘들게 일하면서 돈을 많이 벌어두고 그 이후에 체력이 힘을 다 하고 어느정도 금전적으로 여유가 되겠다 싶을때에 안정적이고 편하게 일하면서 남은 삶을 지낼 수 있게 같이 병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넘어가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백두산보다가까운한라산 님이 2024.09.26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