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8개월 경력도 이력서에 넣어도 될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13년차 30대중후반 편집디자이너입니다.
회사를 이번에 8개월 다닌후에 퇴사하였습니다. 1년이하 근무는 처음이라 이력서에 넣을지 고민입니다. 안넣기에는 공백이 길고 그 시기에 디자인한것들을 포트폴리오에 넣었어서요. 짧게다닌것에대한 선입견이 있을까봐 걱정입니다. 퇴사의 이유는 여러이유로 오래다니지못할것같아 지속가능한 비전있는 회사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의견부탁드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HR백종원 입니다^^
    계약직으로 풀 근무를 하셔서 계약만료로 퇴사를 한 것이라면 적으셔도 될 것 같지만, 정규직으로 입사하여 8개월 개인사정으로 퇴사를 한 것을 적는것이라면 권유드리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 1년 미만의 경력을 그리 좋게 보지 않기 떄문이죠. 그렇기 떄문에 8개월이라는 경력을 꼭 넣고 싶으시다면 다른 내용적 의미가 담긴 내용이 있어야 될 것 같으며, 그 경력을 어필 안하고 공백 8개월동안 나는 이것을 했다라는 것을 어필할 만한게 있다면 이게 더 나아 보이긴 합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HR백종원 님이 오늘 41분 전 작성
  • 단순히 1개 기업만 보고 근속기간이 짧고 빨리 이탈하는 사람이라고 판단하지는 않습니다. 전체 경력에 있어서도 짧은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시는 것도 필요해 보입니다. 이미 포트폴리오에 기재한다면 경력은 기술하는 것이 맞아 보입니다. 퇴사 사유에 대해서 명확히 내용을 준비하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겁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coolsol 님이 오늘 11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