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IT helpdesk에 대해 궁금합니다

@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주),유지보수 경력자분들께
전산원 생활을 해본 적이 있는데 pc/전자기기 수리가 주업무라 사실상 일 자체가 쉽고 누구나 금방 배울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했습니다.
IT helpdesk는 그와 달리 비전이 있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직종이거나 혹은 devops나 시스템 엔지니어/사내 인프라 관리 등의 다른 직무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국내에서만 IT helpdesk가 쉬어보이는 분야로 분류됩니다.
    해외에서는 전혀 아니에요
    해당 업무를 전문적으로 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기본 능력도 필요합니다.
    1. problem solving
    2. 소프트웨어공학
    3. 운영체제
    쉬워보이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요
    전문성 충분히 있습니다.
    nccGAX5mdXuzpR8 님이 2021.02.08 작성
  • IT helpdesk 업무가 생각하시는 만큼 쉬운일이 아닙니다. 단순히 엔지니어라고 보시는게 빠른데, 파견되는 업체 환경에따라 배우는 업무도 틀립니다.
    VDI, NAC, 보안솔루션까지 어느정도 기본가이드정보를 알고 있고, 접근할수 있는 능력도 어느정도 갖추어야 업무보실때 쉬우실겁니다. devops랑은 완벽히 별개라고 보시는게 빠르실거고요. 저도 IT helpdesk에 있다가 네트워크, VDI 엔지니어로 전향했지만 아직도 IT helpdesk가 주업무라 보시면 됩니다.
    그냥 멀티라고 보시는게 빨라요 다 어느정도 할줄알아야 합니다. 벤더사의 요청사항도 빠르게 캐치하고 바로 응용할수 있는 빠른눈치는 덤이구요.
    2pt7VOQEGiTYkQb 님이 2020.02.19 작성
  • 전산관리자 인프라담당자 까진 가능한데 데브옵스는 불가능입니다 , 엔지니어 또한 각 영역별로 세부적으로 나눠져있어서 발전하기 힘듭니다
    OSYd4m8JgqYaHnW 님이 2020.02.18 작성
  • 전혀 관련 없을겁니다.
    uAJK2sFrtGca1yr 님이 2020.02.15 작성
  • IT 안에 SW / HW 영역이 나뉘기 때문에 절대 HW 분야가 쉬운게 아닙니다. 단순 PC수리를 하는 거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PC 및 서버 관리까지 생각을 해야하구요. 즉 직무로 발전할 가능성은 있으나, 단순히 IT Helpdesk 업무로 가능하진 않습니다. 본인이 그 안에서 직무영역을 넓혀야 가능합니다.
    qTSEdauaiuGkahR 님이 2020.02.15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
  • 입사 일주일차인데 퇴사 고민중이예요..
    자세히 보기
  • 어떠한 직무인지 알려주세요
    자세히 보기
  • 다른 직무로 전환하고 싶어요
    자세히 보기
  • 도와주세요..
    자세히 보기
  • 어떤 직무로 갈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자세히 보기
  • 중소기업 괜찮은 직무 알아보는 중입니다.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자세히 보기
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주) 진행중인 2개 공고 더보기
  • 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주) Talent Acquisition Intern 지역 서울 강남구 신입.경력 여부신입 학력대졸↑ 공고 마감일 ~ 07/30 (화)
  • 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주) Presales LCS (Lifecycle Collaboration Software) intern 지역 서울 강남구 신입.경력 여부신입 학력대졸↑ 공고 마감일 ~ 07/30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