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새로 이직한 회사... 자꾸 고민이 됩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이전에 있던 곳에서 원하는 직무와 다른 일만 주구장창하다가 2월말일로 퇴사했습니다. 
그 후 바로 이력서 보고 면접 봐서 한달만에 다른 회사로 첫출근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일하는 자리가 사람이 엄청 바꼈더라구요. 전임자는 5개월만에 퇴사했고 
3월초부터 새 직원을 채용했으나 2, 3명 가량이 스쳐지나갔고 바로 직전에는 회계학 전공자를 채용했지만 
프로그램적인 문제(?)로 자기가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잘 못쓰겠다고 하루만에 퇴사했대요. 

그래서 현재 인수인계자가 없습니다...
회사 분위기 적응도 어려운데 인수인계자가 없으니 더 어렵구요. 
프로그램은 왜이렇게 많이 쓰는지 
카카오워크, 노션, 경리나라 프로그램 쓰는데 회사이메일은 또 구글을 쓰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중구난방이나 더 정신이 없고 근태 올리는 것도 카카오에서 근태 등록하고 전자결재는 또 따로 올려야 합니다. 

그런데 제가 이번주 코로나가 갑자기 걸려서 쉬는 중인데... 
당연히 저도 마음이 불편하고 하필이면 이런 시기에 이렇게 되어버리니 더 눈치보이죠..
근데 첫날에 저한테 면접관.. 이자 회사임원인 사람이 저한테 괜찮냐며 묻더니 
자기는 지금 뺑이치는 중이라는 말을 하더라구요..
(주어는 없었지만 나때문에 자기 힘들다고 하는 건가 되게 신경쓰였습니다.)

게다가 지금 자리가 비어서 사람을 최소 3-5명 가량 더 채용을 하겠다고 하는데 워크샵을 간다고 하더라구요. 
입사 첫날에 워크샵을 한다고 하고  저 자가격리 풀리면 2-3일 뒤인데요..

저한테는 도망가지 말라고 간보지 말라고 계속 그랬는데 막상 회사 4대보험에는 가입이 안되어 있고 
코로나로 이번주는 무급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알바할때도 4대보험은 첫날에 바로 처리해줬는데 아직까지 4대보험 처리가 안된게 심하게 찝찝합니다....

게다가 컴퓨터는 개인장비 많이 쓰는지 저한테 출근전에 노트북 쓰는거 있으면 가지고 오라고 하더군요. 
10명 내외의 4년차 스타트업인거 같은데... 계속 다녀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뭔가 대놓고 이상하다는 느낌은 아닌데... 생각하니까 조금 이상하다고 계속 느껴지네요...
회사는 남초라서 본사에는 저 혼자 여자인거 같고 
연구소는 따로 있는데 거기는 여초라고 말하면서 실제로 여자는 3명 내외 있는 거 같습니다. 

조언을 구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업종에 따라서는 남초일 수도 여초일 수도 있으니 성비는 문제시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구요. 인수인계 관련 사항은 면접 때 사전에 확인된 것일까요? 시스템적으로 체계가 잡히지 못한 것은 소규모 기업이니까 어쩔 수 없다며 적응해나가는 것도 아주 불가능하지는 않겠지만, 4대보험 처리를 하지 않는 것은 수용하기 어려운 점으로 보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아르바이트를 하더라도 즉시 처리하는 사안이니 말이죠. 코로나 확진의 경우 정부지원으로 유급처리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무급처리에... 눈치주는 임원이라... 안타깝지만 왠지 그 회사에 자꾸 공석이 생기는 것도 납득이 가네요.
    느린건나쁜게아니야 님이 2022.04.13 작성
    제가 연차가 없어서 무급으로 처리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자기 연차에서 깎을생각이었던 거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저한테 간보지 말라고, 계속 일하라고 계속 답을 강요했었는데 간보는건 회사가 아닌가 싶고요. 첫날부터 제가 노션이라는 프로그램을 처음 써보는 거니 빨리 활용법을 익히라고 하는 식의 부담은 있었습니다. 인수인계자가 없는건 면접때도 알았지만.. 회사에서 인수인계 해줄줄 알았지 외부 거래처 사람한테 어떤 업무 처리하는걸 배우라고 할 줄은 몰랐어요. 저런식의 부담주는 경우를 처음 겪어서 매우 부정적이네요..
    454821 님이 2022.04.14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
  • 역기획으로 내 기획력 한층 업그레이드! 스터디 8기 모집
    자세히 보기
  • 프랜차이즈 카페 인테리어 vs 주거인테리어
    자세히 보기
  • 스스로 안식년을 선물하다가 아이를낳고 경단녀됬어요..
    자세히 보기
  • 물류 경력이 인정될까요??
    자세히 보기
  • 직무 고민 들어주세요~~~~
    자세히 보기
  • 이직 언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