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경력없는 신입이라고 하대받고 무시 받아야 하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제가 면접을 보기위해  이력서 여기저기 넣고 면접도 보고 합니다. 한곳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이력서를 넣은 병원에서 전화가 왔고 대뜸 전화가 와서 “왜 지원했냐고 묻는 조차 기분 나빴습니다.물론 물어볼수 있지만 “어떻게 지원하게되었습니까? 더 맞는 표현아닌가요..?유선상으로 물어볼게아니라 직접 대면하고 물어보는게 맞는 질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뒷붙혀 제가 3개월 밖에 경력없는 쌩신입이다 하니 lV,IM안된다고 하니 유선상으로 면접을 보지 못하겠다 일방적통보.. 면접조차 봤으면 덜 억울할것 같습니다.. 사람 누구 놀리나요..?전체적인 느앙스도 신입이면서 니가 지원했느냐식의 말투라 불쾌하고 무례함을 지울수 없었습니다.신입은 사람이 아닌가요..?다 같은 사람입니다 존중할줄도 알아야죠 자주 공고 올라오시던데 다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정말 사람이 그릇이 작네요 넓게 시야 볼줄도 알아야 하는데 말입니다 본인입으로 무레하다는걸안다면서 상대방에게 저런 질문 하고  좋으신가요 ?
참고적으로 부산시 연제구 물만골역 있는 마디 사랑 정형외과입니다 
면접자한테 저런 태도 하는데 직원에게 대할 태도가 뻔히 보여서 여러분도 안가시는편이  추천드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병원에서는 관심이 있으니 전화를 한거구요. 관심이 없으면 전화하지도 않습니다. 그쪽도 바쁜데 시간 내서 전화한거거든요. 지원동기는 물어보는게 당연한거 같은데요. 윗 댓글처럼 특히나 꾸준히 이력서을 냈으면 더욱 왜 우리에게 지원을 할까 궁금해 할거 같네요. 이번 기회는 못잡은거 같다만 다음에 다른 기회가 또 오겠죠.
    VVSjNY3RNcKmfZt 님이 2022.07.15 작성
  • 지속적으로 이력서를 넣었으나 합격하지않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넣었는지 물어볼순있겠네요. 인사업무를 주로하지않은 사람이라면 어휘선택을 잘몰라 그랬을순있습니다. 근데 스스로 먼저 쌩신입이고 이것도 저것도 안된다고 했는데 병원에서 면접볼이유가 있을까요?그리고 지원서에 대한 합격통보는 원래 일방적입니다. 다음에 또 그런다면 전화한 목적을 듣고 최대한 말을 아끼세요. 스스로 초짜라 밝히는데 누가 채용하고싶을까요?
    핑타 님이 2022.07.15 작성
    대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대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건 그냥 신입이여서 그런 문제가 아닌거 같은데요 ㅋㅋㅋ
    신입이여서 안뽑을 생각이면 애초에 전화도 안했을거 같기도하고 왜 지원하셨냐고 물어보는것 조차 기분 나빠할정도면 피해의식이 가득하신거 같은뎈ㅋㅋㅋ뭐꼭 대면으로 물어봐야하고 유선상으로 물어보면 안되는것도 본인 그릇부터....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ㅋㅋㅋ사회생활을 안해봐서 그런건가 싶은게 글 몇글자로 보여버림 ㅋㅋㅋㅋㅋ
    v63IT3InFa6za4R 님이 2022.07.15 작성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중소기업을 넘어서 이제 개인장사병원에서도 저렇게 대응을 하는군요
    진짜 화나셧겟네요
    저도 그런 적이 몇 번 있어서 정말 공감합니다.
    sfE1qKDIZ0ApVmD 님이 2022.07.13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