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입사지원서 관련 질문합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현재 이직을 위한 포폴을 따로 만들어서 이직을 준비중 에 있습니다.

질 문 1. 해당 회사 입사 지원서 양식에 전 직장 연봉 기입 과 희망 연봉 기입이 있는데 무조건 적어야 되는 거죠?

질 문 2. 전 직장 연봉과 희망 연봉의 갭 이 좀 있습니다 1000이상? 상관없을까요?

질 문 3. 현재 직위 칸 에 진급 체계에 관련해서 적는 부분이 있는데 따로 정 해진게 없다면 안 적어도 상관은 없을까요?

질 문 4. 희망 직위를 적으라고 하는데 제 경력 대비 비슷한 직위를 적으면 될까요? 가로 치고 몇 년차 이렇게 있는데 이 부분은 무엇일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1. 연봉수준이 회사와 어느정도 적합한지를 가늠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사 혹은 연말정산시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을 요청하게 될테니 거짓으로 쓰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희망연봉은 희망 금액이 있을 경우 그 금액을 적으시고, 없으시다면 회사 내규의 따름으로 적으시는게 무난합니다.
    2. 지원하시는 회사가 그만큼의 연봉을 지급할 규모의 회사라면 상관없겠으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너무 연봉에 집착할 것 같다는 이미지가 생길 것 같습니다. 애매하면 회사 내규에 따름이 제일 무난합니다.
    3. 현 회사의 진급 체계를 적는건 처음보는데 이는 회사 내부정보이다보니.. 비워두시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는게 좋습니다.
    4. 어차피 회사 내부 규정과 테이블에 따라서 직급과 년차를 결정할 것이고, 경력대비 비슷한 직위를 적으시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는게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용문동꿀주먹 님이 2023.08.22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