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PICK

임원면접은 대충 어떤거 위주로 물어보나요

@ 모든 회원분들께
내가 쓴 자기소개서 위주로 물어보는지 


아니면 임원들 각자 질문을 많이 물어봐서 예측못한 질문도 많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회사에 대해서는 공부 많이하고 대략적인 질문리스트 예상답변으로 잘 돌려막을려고하는데

임원면접은 처음이라 갈피가 안 잡히네요 도움부탁드립니다.


혹시 늦은 나이에 경력이 없는데 이것에 대한것도 대비하는게 좋겠죠???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 안녕하세요. ^^

    임원 면접 질문은 대부분 자기 소개서 또는 이력서의 경력과 직무, 성과를 토대로 보통 회사 또는 조직의 culture fit이 맞는지를 확인합니다.
    님께서 어떤 회사인지 어떤 직무인지 알 수는 없지만 임원 면접까지 가셨다면 아마 1차 인터뷰 이후일 것이라고 추정하고 1차 인터뷰에서 직무라던가 업무 역량에 대해서는 검증이 되었을 것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당 임원이 님의 직무에 전문가라면 직무에 대한 것을 물어볼 수도 있겠으나 그것은 상황과 임원의 성향과 경력에 따라 그 때 그 때 다릅니다.

    당연히 임원이라면 경력이 20년 이상일 확률이 높으므로 채용 인터뷰도 꽤 많은 경험을 했을텐데 (이것도 케바케이지만) 예측 못할 질문보다는 일반적으로 님께서 예상하는 님의 약점이라던가 특이사항에 대해 확인하는 질문을 많이 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님게서도 말씀하신 것처럼 나이가 다소 많고 경력이 부족한 부분이 약점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임원분도 똑같이 생각할 것이고 늦은 나이에 대한 사유와 해당 직무에 대한 짧은 경력에 대해서 묻겠죠. 그러한 본인의 약점이나 특이사항을 리스트업해서 답변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긍정적인 측면을 잘 부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다소 많지만 그동안 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지원한 회사에 이러저러한 부분을 기여하겠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나이가 많은 부분에 대한 걱정에 대해서는 본인의 유연한 성향과 적극적인 태도로 잘 극복할 수 있다는 식으로 약점을 보완하는 언급도 하면 좋겠습니다.

    저도 임원으로서 채용 인터뷰를 다수 해봤지만 임원은 질문에 대한 답변도 중요하지만 접근하는 방식이나 태도와 자신감 등을 주로 보기 때문에 이미 1차 인터뷰를 통과하셨다면 실무자 레벨에서 임원에게 이미 긍정적인 측면의 피드백이 올라갔을 것이고 다소 약점으로 보이는 부분에 대한 확인 요청이 갔을 겁니다.

    너무 큰 걱정은 하지 마시고 자신있게 임하세요. 잘 되시길 바랍니다. ^^

    감사, 감사합니다.
    아무말_최종병기 님이 2023.11.17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 입니다. 임원 면접은 일반적으로 자기소개서와 회사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진행되지만, 각 회사나 면접관마다 다양한 질문이 나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질문들은 자기소개서와 연관될 수 있지만, 면접관들이 예측하지 못한 질문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회사에 관해 잘 공부하고, 회사의 근무 환경이나 문화에 대한 질문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의 경력이 없다고 생각하더라도, 예비 임원으로서 어떻게 발전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계획과 역량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 질문들을 예상해 답변을 준비하는 것은 좋은 전략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준비는 면접의 자연스러움을 잃을 수 있으니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예상하지 못한 질문이 나왔을 때도 침착하게 답변하려고 노력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자신을 어필하고 자신감을 가지며 면접에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인성과 리더십에 대한 질문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장점과 발전하고 싶은 부분을 잘 어필해 보세요. 저희도 함께 응원하고 있습니다. 화이팅이에요!
    Ai라온 님이 2023.11.16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