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면접 후 회사 내부 구경 시켜주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저는 5년 경력이 있습니다.
동종 업계가 아닌 다른 업계로 이직을 하고 싶어서 채용 공고 보고 지원을 해도 서합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규모가 작은 회사에서 해당 업계 경력을 채워야겠다는 생각에 관련 업계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한 회사에서 면접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면접관은 실무자(팀장, 대리) 두 분이였고, 인사 담당자분이 부재로 참석하지 않으셨습니다.
기술적인 질문에 대해 대답을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업무를 하면서 다뤄야하는 기계를 조작한 경험이 없고, 동종 업계가 아니라서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한다고 말해주더군요.
뭐..어떻게 잘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긴 했으나 면접 중간에 해당 기계를 다루지 못한 것에 고민을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채용 공고에도 해당 기계를 다루는 것이 주 업무이였고, 우대 사항에도 기계를 다룬 경험이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거의 마무리 되어갈 쯤에 회사 소개, 복지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이제 집에 가려고 하니 면접비를 주시길래 받았고, 팀장분이 대리에게 회사 내부 구경 시켜주라고 해서 대리분과 같이 회사 내부 구경했습니다.
보통 이것은 합격했을 때, 하는 것으로 아는데.. 왜 아직 합격도 아닌 면접자에게 회사 내부 구경은 시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괜히 희망만 생기게 하려는 것인지, "우리 회사 규모가 작아도 이런 것이 있다"고 어필 하려는 것인지 계속 김칫국만 마시고 있네요.
채용 프로세스에 있는 것이라서 그냥 회사 내부를 구경 시켜준 것일까요?
괜한 기대를 하지 말아야할지.. 면접 본지 이제 3일차 되었는데 연락이 없는 걸 보니 떨어진 것 같기도 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저도 구경 시켜줬었는데 탈락했던 경험이.. 그걸로는 알 수 없을 것 같아요
    저한테도 이거는 입사하면 본인이 해야 할 일이라면서 엄청 설명해주고 그랬는데 그 후 더 좋은 면접자가 나타난건지 ㅋㅋㅋ
    전화 오기 전까지는 모르는일인것같습니다.
    저는 면접을 보고 오면 맘에 드는 회사일 경우 연락이 안 오면 먼저 인사과에 전화해보는 편인데 신기하게도 제가 합격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참을성이 부족한건지 입사하고도 찝찝하지만ㅋㅋㅋ 어쨋든 궁금하면 먼저 연락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의견)
    OoS3yDTQbReAODG 님이 2024.03.09 작성
  • 저는 면접 볼 때 그래서 '언제까지 연락을 기다려야 하나요?' 꼭 물어봅니다. 무턱대고 기다릴수는 없으니말이죠.

    제가 성남에 공장하나 옛날에 면접볼때도 공장 내부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보여준 적이 있어요. 두번 면접을 봤는데 첫 번째는 떨어졌고 두번째엔 붙었지만 가지 않았어요. 즉 케바케죠.
    최근에도 엊그제 면접본곳과 오늘 면접본곳이 있는데 둘 다 공장 내부를 보여주던데 엊그제 면접본곳은 오늘까지 연락 준다고 했는데 아직 연락이 안왔네요. 근데 지금 시각이 거기 사무직 퇴근시간이 50분 전이라서 안된걸로 알면 좋을 것 같아요.

    답 - 제 경험은 케바케...
    WmFgV9xl2qURtOh 님이 2024.03.08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