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실사출력 디자이너입니다.

@광고디자인,그래픽디자인,웹디자인 경력자분들께
곧 이 회사에서만 경력이 1년 되는 신입 디자이너입니다.
다들 이정도 연봉을 받고, 이정도 근무를 하는지 궁금해서요. 이제 슬슬 좋은 조건으로 이직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주변 친구들도 사회초년생이니 조언을 구할 곳이 없어 한탄 비슷하게 써봅니다.

현재 왕복 1시간 정도 거리의 서울 내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업무량은 무난한 편 같아요. 주로 일러스트 작업에 거래처를 상대하는 업무를 맡고있습니다. 거래처와 연락이 잦고 그쪽에서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초반엔 힘들었어요.... 폭언을 좀 많이 들어서요.

연봉은 2700 / 딱 8시간 일하고 추가 근무 수당은 챙겨 십니다. 야근을 강요하는 분위기는 아니에요. 거래처와 자주 트러블이 있다보니 내부에서 겉으로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입니다. 이 회사의 장점중 하나입니다.

장점은 1) 성수기와 비성수기가 확실하다는 점 2) 사무실 정치 싸움이 심하지 않다는 점 3) 제가 확실하게 해낼 수 있는 업무라는 점 등이 있고 

단점은 1) 출퇴근이 체력적으로 힘들다는 점 2) 디자인 업무에 대한 불만족 (실사출력쪽 말고 다른쪽으로 돌려볼까 싶습니다.) 3. 거래처 4) 연봉에 대한 불만이 있습니다.


다른 신입 디자이너분들은 어디에서, 어떤 일을 주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코딩도 조금 할 줄 아는데 차라리 자격증 획득 후에 그쪽으로 빨리 빠지는 게 나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