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면접을보고 합격했는데 가기싫어요

@ 모든 회원분들께
저와 맞을 것 같은 회사에 지원을하고
바로 면접을 보았는데 얘기를 나누다보니
회사가 좀 저와 안맞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면접을 열심히해서 그 회사에선 저에게
기대치가 큰눈치였어요 ㅠ 그리고 오늘 합격통보가
왔는데 별로 가고싶지 않습니다 어떻게해야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합격했는데 가기 싫으시다면 회사 측에 그 이유를 잘 설명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사실 회사에서도 반드시 잡고 싶다면 다시 한번 오퍼를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유의 경우는 꼭 솔직히 답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못갈것 같다 이런 식으로도 충분하지 않나 싶네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오늘 1시간 전 작성
  • 솔직하게 말씀을 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른 곳에서 더 좋은 기회가 와서 회사를 못갈 거 같다고 언급을 하십시오. 회사에서 나를 뽑아주었으니 이제는 내가 회사를 뽑는 단계입니다. 그렇게 말씀을 하셔도 향후 불이익을 받거나 하는 건 전혀 없으니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본인의 의중을 말씀하셔야만 합니다.
    프로_멘토취뽀 님이 1일 전
  • 안녕하세요~
    맞을 거 같은 회사에 지원은 하신거니 얘기로만 듣는 거랑 막상 일하는 환경이랑 다를 수 있어서
    일주일 정도 다녀보시고 계속 다닐지 그만 둘 지 판단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아니면 현상황에서 다른 회사에 최종합격이 되었으면 다른 회사로 바로 가는 게 맞고요.
    조이보토 님이 2일 전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우선 합격 축하드립니다! 그러나 진심으로 다니고 싶지 않다면, 강요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이란 장기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행복하지 않을 곳에서 근무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합격통보를 받은 만큼 공식적으로 회사에 연락하여 정중하게 입사 의사가 없음을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본인과 잘 맞는 회사를 찾는 것에 집중해 보세요. 진심으로 원하는 곳에서의 업무는 여러분의 커리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브랜드 디자인 7년차의 멘토 '요마'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요마
    코스플랜 브랜드 디자인 7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일 전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