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이직 고민 중입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직 준비를 한창하고 있는데 관심가는 게 많아 고민입니다. 하고 있는 일은 국내 영업 지원입니다(외근X) 
현 회사와 너무 맞지 않아 이직 준비 중이며
국내 영업이 아닌 해외마케팅•해외시장개척으로 지원할지, 법률사무원•송무직으로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1. 해외마케팅•해외시장개척
꾸준히 면접 제안을 받아 보고있는 중입니다. 영어, 중국어 자격증이 있고 국제 이슈나 수출에 관심이 많아 경력을 좀 살려보려 합니다. 
그런데 현재 있는 몸 담은 산업도 너무 적성에 맞지 않아 실패했다는 생각에 머뭇거리고 있습니다. 선배님들께서 관심가는 산업을 찾으신 법이 있다면 여쭙고 싶습니다. 지금 추려본 산업은 식품, 반려견 식품, 보안, it, 통신 등등 입니다.

2. 법률 사무원•송무직
법을 좋아하고 학교에서 법 과목에서 성적 1등 했습니다(전공은 국제학입니다) 장래에 법 연구를 하거나 공기업구조공단에 지원하고 싶습니다.
고민이 되는 점은 
제게 연봉, 커리어 성장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살펴보니 몇몇 현직자분들께서는 채용 자체가 상대적으로 적어 이직이 어려운 직무라고 말씀하십니다. 사기업 법무팀도 웬만하면 변호사 자격증이 있어야 하고요... 이게 사실이라면 부양할 가족이 있어서 이 점이 치명적입니다.

부끄럽지만 몇년 동안 이 고민을 안고 있었습니다
선배님들께서는 관심가는 산업을 어떻게 찾으셨는지,
혹은 법률 사무원은 이직이 정말 제한적인지 질문을 올려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장마 시작되는 날씨 다들 안전하고 건강하시길 빕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직을 준비하시는 과정에서 여러 선택지를 고려하고 계시는군요. 우선 본인의 관심과 자격증, 경력을 바탕으로 해외 마케팅이나 시장 개척 분야가 적합해 보이네요. 다양한 관심 분야 중에서도 자신이 진심으로 흥미를 느끼고 장기적으로 종사하고 싶은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심 있는 분야의 재직자와의 면담이나 업계 세미나 참석 등을 통해 실제 업무 분위기와 발전 가능성을 파악해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법률 사무원이나 송무직의 경우, 법률에 대한 관심과 우수한 성적이 큰 장점이 될 수 있으나, 실제 채용 규모나 이직 어려움을 고려하실 때, 보다 철저한 시장 조사와 함께 다른 경로의 법률 관련 직종 또한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법률 컨설팅 회사나 기업의 내부 법률 자문 역할도 고려해 보실 수 있어요.

    모든 선택에 있어서 본인의 진정한 관심과 가치를 우선으로 하시면서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산업에 걸쳐 정보를 수집하고, 필요하다면 관련 전문가나 경력자와의 상담도 적극 활용해 보세요. 건승을 기원합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아재' 님께 문의해주세요. 마케팅, 해외기술영업 등 15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아재
    이에스티 마케팅, 해외기술영업 등 15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