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혹시 이런 경우에도 면접이 가능할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제가 4년전 2020년도에 면접을 보고 합격했는데 입사거부를 한 회사가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회사였습니다
조건이 괜찮은 곳이 생겨서 다른 곳에 입사를 했구요 

지금은 다시 구직중인 상황인데요,,, 어제  오전쯤에 사람인으로  면접제의가 들어와서 수락했는데 뭔가 어디서 본듯한 느낌이 있어서 보니 4년전 입사를 거부했던 회사더라구요 ,,, 만약 면접이 잘되면 입사를 할 의향이 있는데 면접관이 저를 기억하지 못하는 걸까요?? 만약에 면접을 갔는데 알아보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ㅜㅜㅜ
굉장히 난감한 상황입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4년 전의 경우는 지금과는 너무 먼 과거라... 면접관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고 회사 내부 인원이 달라졌을 수도 있고요, 또 다른 팀에서 면접을 제안하신 것일수도 있습니다.
    딱히 이를 미리 고민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면접 도중 관련 질문을 하게 된다면(전산에 면접 기록이 있을 수 있으니) 대답 정도는 준비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7.14 작성
  • 우선은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을 앎에도 불구하고 면접의 기회를 준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오히려 그런 생각으로 인해 면접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고려하지 마시구요. 자신감 있게 도전을 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면접을 하면서 다양한 사례가 있고, 최종 면접 역시도 우연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하드라구요.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7.11 작성
    네 감사합니다 자신있게 하고 오겠습니다~~!!
    pgvE8GtLPr1Oz4Y 님이 2024.07.11 작성
  • 4년이면 면접 관이 바뀔 수 도 있고 4년이 흘렀는데 기억 못 할 수도 있죠.
    수애람하우스 님이 2024.07.14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네, 그런 경우에도 면접이 가능합니다. 면접관이 이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고, 기억하더라도 여러분을 다시 면접 보고자 하는 것은 그만큼 여러분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면접에서는 솔직하고 긍정적인 태도로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에 입사를 거부했던 상황에 대해 면접관이 언급한다면, 당시의 결정에 대해 정중하고 진솔하게 설명하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 회사에 다시 지원한 동기와 앞으로 이 회사에서 어떻게 기여하고 싶은지도 강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담 가지지 마시고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멘토 확신의ENFJ 님께 문의해주세요. 설비기술 4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확신의ENFJ
    삼성전자 설비기술 4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2024.07.11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