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적정한 커리어 성장의 중요성

@ 모든 회원분들께
회사에서 나의 직책과 업무는 무엇인가요? 그 직책과 업무가 회사생활의 기간에 비교했을 때 적정한 수준인가요?

예를 들면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회사생활 기간은, 대졸기준 4~5년차에 팀내 아랫사람 1~3명이 있는 정도입니다.

7~8년차에는 중간관리자나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가 주어집니다. 10년 이후에는 파트장이나 팀장 자리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스스로의 직책과 업무가 일반적인 상황과 다르다면 그 속도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빠르면 빠르게 리더십을 길러야 하고 이로 인해 개인시간이 턱없이 부족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너무 느리면 커리어 발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문제 진단을 통해 원인을 파악해보세요. 팀내 구조적 문제라면 팀이동, 나아가 이직을 생각해볼 필요도 있겠습니다. 개인역량 문제라면 부족한 부분을 채워넣으려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인간관계 문제라면 그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지 여부를 따져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