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나이는 먹어가고 새로운 도전을 하기는 무모하겠죠

@ 모든 회원분들께
나이도 어느덧 먹어가고 ...
뭔가 새로운 분야의 일을 해보고 싶기도 하지만
경력 다 초기화하고 임금도 낮아질수도 있으니 
현실적인 문제로 인하여 쉽사리 도전하긴 어렵네요

그렇다고 지금 다니는 곳을 계속 다니자니 그것도 아닌거 같고요..ㅎㅎ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으려나요 ㅎ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이 일을 계속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없고, 다시 시작하다니 지금과 같은 연봉을 받을 수 없으니 저 역시 망설여지고 걱정을 하곤 합니다 ㅎㅎ 지인들이랑 만나면 가장 많이 하는 대화가 은퇴까지 계속 지금 하던 일을 할 수 있을까 에 대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미 답은 우리의 마음 속에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직장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서 장점이 우세하다면 버티고 계속 존버하는 것이고, 그게 아니라면 단 하루라도 빠르게 전환을 해야 추후에 1,2년 고생을 덜 할 것이라는 걸요..
    프로_백두산보다가까운한라산 님이 오늘 1시간 전 작성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사실 나이가 중요한 요소일 수 있지만, 새로운 시작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경력과 임금이 초기화될 수 있는 우려는 있지만, 현재 직장에서 느끼는 불만족을 해소하고 개인적 성장과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새 분야에 도전하면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부분적으로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관심 있는 분야의 파트타임 일자리나 자원봉사, 관련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본격적으로 전환하기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님처럼 새로운 도전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추가 상담을 요청해 주세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기자 6년차의 멘토 'Hyeok'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Hyeok
    기자 6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