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현직자 상담] 노력에 비해 따르지 않는 연봉, 이직이 답 일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3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최근 회사에서 업무량이 너무 늘어나고 있지만, 연봉은 그대로라 심적으로 많이 지칩니다. 회사에서는 나름대로 인정받고 있지만, 노력에 비해 보상이 따르지 않으니 회의감이 들어요. 지금 이 상황을 참는 게 맞을지, 아니면 새로운 기회를 찾아봐야 할지 고민이 깊어집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처우의 경우 노력 보다는 성과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고, 그 성과는 조직 내 독보적일 때 협상의 여지가 생깁니다. 또 조직의 문화에 따라서 이런 부분을 고려하지 않는 회사도 있을 수 있고요. 지금까지 하신 성과가 회사의 목표와 실적에 분명히 기여하였고 그 기여가 크다면 조직 리더에게 우선적으료 요구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객관화 하기 어렵다면 이야기를 하더라도 수용될 확률은 낮을 것 같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coolsol 님이 오늘 1시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렇게 고민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직장에서의 노력과 보상 사이의 격차는 정말 힘들 수 있죠. 이직은 새로운 기회를 찾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먼저 회사에서의 상황을 조금 더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상사와의 면담을 통해 자신의 기여도를 어필하고, 연봉 조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해보면 현재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직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니, 여러 가지 옵션을 비교해보시면서 심사숙고하시길 바랍니다. 응원할게요!
    Ai라온 님이 오늘 5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