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세무사무소vs회계세무

@ 모든 회원분들께
현재 세무사무소 4년 다니고 있고 이직하려하는데 의견을 구합니다.
막연하게 다른 세무사무소 이직하려고 알아보는데 의외로 거주하는 지역에 공고가 별로 없어서 대안?을 찾다보니 회계세무사무소나 회계법인 공고도 있더라고요.
재직중인 사무실에서 회계세무는 좀 다르다, 세무 전문이 아니기 때문에 세무쪽을 배울 수 없다 라고 하신게 있어서 그렇게 알고만 있습니다.
(제가 비전공자로 시작하고 친구들이 다 다른 계열이다보니 세무나 회계쪽으로 아는 지인이 없습니다.)

1. 만약 회계세무사무소 혹은 회계법인 다니다가 다시 세무사무소 로 가게 되는 경우 회계세무무사무소 혹은 회계법인 의 경력이 인정되나요?
(물론 해당 세무사사무소의 인사담당자나 세무사님이 회계세무사무소의 경력을 경력으로 인정하냐 안하냐의 기준이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인정이 되는가가 궁금합니다!) 

2. 제 생각엔 회계와 세무를 같이 배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회계세무사무소나 회계법인이 계속 세무쪽으로만 판다고 했을때 별로 일까요?

이게 제일 걸리는 부분 입니다.
뭐 사무장님 중심으로 움직이든 프랜차이즈(?)사무실이든 상관은 없고 
제가 배울 수 있고 다시 이직시 회계세무 쪽 경력이 인정된다면 아무 상관이 없긴 합니다.

회계세무사무소나 회계법인의 장점? 차별점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