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취업이 너무 안 되네요

@ 모든 회원분들께
전직장에서 중소기업에서 3년 가까이 일하다가 번아웃에 건강까지 안 좋아서 퇴사했습니다
한 3개월정도 쉬고 재취업 계획을 갖고 있었는데 벌써 7개월째 백수입니다 
30대 후반의 나이는 취업하기 어렵다는 건 알고 있었으나 면접 전화 조차 없으니 미치겠습니다
저번달에 연봉 15000만원이나 낮췄는데도 연락이 없네요
이제 뭐 먹고 살지 막막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HR백종원 입니다^^
    어떤 직종에서 어떤 일을 하셨는지 자세히 적혀져 있지 않아 그런 점을 감안하여 제 의견을 드리고자 합니다.
    3년 가까이 일을 하시다가 번아웃 증상으로 인해 일을 쉬다가 다시 일을 시작하시는건데 다시 번아웃 증상이 또 오지 않을까 굉장히 우려스럽네요.
    나이 또한 30대 후반이시고 경력직으로 취업을 하시는것이면 솔직히 말씀드려서 어려운 시장 돌파하시는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면접과 관련된 부분은 조금 마음을 놓고 생각을 하시는걸 권유드려요. 저도 취업전선에 굉장히 오래 있었고 지원도 면접도 그 누구보다 훨씬 많이 한 사람으로서 그 시기가 분명 있다라는걸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채용 트랜드로서 기업에 본인이 어필 할 수 있느 무기가 어떤건지 그 내용이 확실히 서류에 담겨져 있는지 남들과 비슷한 서류는 대부분 걸리지 마련이니까요. 무기만 확실히 어필한다면 면접기회를 여럿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HR백종원 님이 오늘 2시간 전 작성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제 주변인 중에는 퇴사 후 이직준비를 하였는데 1년 넘게 직장이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취업시장이 많이 힘들고 특히 이직시장도 많이 닫혀있는 상황입니다. 간단하게 알바라도 하시며 생활비를 마련하시고 틈틈이 취업에 도움이되는 자격증이나 영어공부를 하셔서 본인의 자기계발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꾸준함은 기회를 만들고 좋은 결과를 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오늘 7시간 전 작성
  • 그래도 3년이란 경험이 있으시네요~ 솔직히 나이는 무상관인데 아직도 회사서 엄청 따져요. 그건 어리석은 행동인데. 회원님과 비슷한 나이대 사람이랑 같이 일해봤는데 사람이 좋았고 업무 습득도 나쁘지 않았고 모르면 창피해 하지 않고 물어보고 하는게 너무 좋았는데 그리고 고령화시대인데 30후반이 많으면 40세 이후는 이미 이승에 없어야죠ㅎ 사람들 참 너무하다.
    막막해도 도전해 주시고 합격해서 직장인이 되고 차후에 채용 담당하게 되었을때 본인은 안 그러면 되요~^^
    힘내시고 직장인으로 만나요! 안녕!
    너랑나랑잘된다꼭! 님이 오늘 11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