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 모든 회원분들께
이해가 잘 되실진 모르겠지만 만약에 이런 상황이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 현명할지 궁금하네요
a, b 회사에 지원을 했는데 b회사가 연봉이 더 높은 상황(+ 복지많음, 위치좋음, 주변 주거지 가격 쌈)

a에서 먼저 연락이 오고 면접보고 합격해서 재직 상태
뒤늦게 b에서 면접제의와서 어떻게든 면접보고 합격 소식을 들음

a 회사 퇴사하실건가요? 퇴사하신다면 뭐라고 말하고 퇴사하실건가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런 상황 정말 고민되실 것 같아요. a와 b 두 회사 모두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몇 가지를 고려해보시면 좋습니다.

    우선, b 회사의 연봉과 복지, 위치 등의 장점을 보았을 때, 본인의 경력과 장기적인 목표에 어떤 회사가 더 잘 부합하는지 생각해보세요. 만약 b로 이직 결정을 내린다면, a 회사에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도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이유로 퇴사한다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사를 결심했을 때는 "새로운 도전과 더 나은 조건에서 제 경력을 쌓아가고 싶어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a 회사에서의 경험은 소중한 자산이니, 좋은 관계를 유지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연구개발 5년차의 멘토 '콜맥스'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콜맥스
    코스맥스 연구개발 5년차
    더보기
    Ai라온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 a무조건 나갑니다. 스카웃제의를 받았고 거기 조건이 더 좋아서 나가겠다고 얘기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메이블린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댓글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그게 맞겠죠ㅠㅠ 잠깐 불편함을 감수하면 연봉이 달라지는데
    y0c29tEZ9vDhB2m 님이 오늘 3시간 전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