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104
  • 이정도면 연봉 인상률 어떨까요?
    기존에 6960인데 제안들어온곳 최종 7920 인데어떤지 선배님들 의견 부탁드려요 
    전문가 답변 "이직 시 10% 이상이면 괜찮다고 생각해요. 이직 후 내년 연봉 협상 시 협상 대상자가 맞는지 추가로 확인 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고요. 80정도 올려서 앞자리를 8로 바꾸면 더 괜찮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과다한 업무를 떠안게 되는 상황만 아니라면 저는 말씀하신 연봉상승폭이면 처우 합의할 것 같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55
    aPKAbhHxfEyrmp7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두달 차 수습 기간 퇴사 방법
    수습 기간인데 다른 곳으로 환승 이직하려고 합니다 희망하는 퇴사 일자로부터 일주일 전에 미리 말해도 상관없나요? 인수인계 할 것도 없습니다
    전문가 답변 "이미 합격한 곳이 있으시다면 굳이 퇴사 통보를 미룰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현재 재직 중인 곳도 대체 담당자를 찾거나 새로 뽑는 시간이 있으면 더 좋으니까요. 불편한 이유가 있어 퇴사를 결심한 게 아니라면, 새로운 곳에 합격한 곳이 있다고 미리 말씀드리고 퇴사일을 협의할 것 같아요. 그리고 보통 퇴사 2주 전에 얘기하는 편이기도 하고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64
    VfWEMkaTYETvrcS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ㅠㅠ
    면접을 많이보러다니는데..면접붙는곳이 한곳도없고..거의대부분이 연락준다하고..연락도안오네요..길게는2~3일 기다리면서 기대도해봤는데..휴. .열심히 살아볼려고 20대에 사업도해서 실패도 맛보고...ㅠㅠ여기저기 이력서 지원해서 다시한번 잘해보고 싶은데..면접은 다 떨어지고..하루하루가 답답하군요..20대로 다시 돌아가고싶군요..
    전문가 답변 "잦은 탈락이긴하나 면접까지 자주 가시는 걸 보면 이력서나 포트폴리오는 잘 작성해두신 것 같아요. 이미 기업들이 쓴이를 매력적인 지원자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면접장에서 그 역량을 잘 드러내질 못 하시는 게 아닐까 싶네요. 탈락하거나 연락이 없는 면접들을 한번 복기 해보시면서, 각각의 면접에서 나 스스로 아쉽다 생각한 지점들이 무엇이고 다음엔 어떻게 답을할지 정리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오답노트를 만들듯이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면접을 보다 수월하게 보게된 케이스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7
    84tdE7JrDLuvxMz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이직할때 앞회사 퇴사통보기간은요?
    30대후반, 기혼. 女퇴사하고 이직자리 구하면서 정말 좋겠지만보통 이직자리 구해놓고 퇴사하지않으시나요?여튼  여럿회사의 이력서지원결과 원래하던 직종의 회사에 면접을 봤고(섣부른 판단일지도 있겠지만)면접본 회사에서 입사조율을 해주신댔습니다.두리뭉실한게 아니라 둘째주까지앞회사정리하고 셋째주 출근되냐식까지 말씀하시면서일단 당일결정이 아닌 사내회의 후(기혼미혼의견차이로, 면접관은 기혼선호) 당사 여름휴가끝나고 전화하겟다,하면긍정적인 말씀을하셨는데...,솔직히 이렇게 물먹은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기대하긴싫지만 그래도 또 기대하고 앞회사퇴사 일정을 고민하고있습니다.퇴사통보일포함해서 2주정도면적당하지않나요? 
    전문가 답변 "회사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미리 인수인계 내용을 정리해둔다면 2주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이직할 회사와 채용에 대한 내용을 확실히 해두고 현재 회사에 닐짜 조율을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주 가끔 합격 통보 후 말을 바꾸는 기업들도 있다고 들어서요. 그리고 채용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 이직에 성공하셨다니 미리 축하드려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49
    NiOsr2JE5c6TwkB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이력서 사진
    안녕하세요 이력서 사진 스노우 증명사진용 ai로 돌려보았는데 첨부해도 괜찮을까요? 아님 빠르게 다시 사진을 찍는것이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어플이니 조금은 인위적인게 느껴지긴 하고 아무래도 공식적인 서류제출 이라 고민이 되서요사진이 막 다른것 보단 제가 느끼기에 좀 다른편인거같고..또 이게 보여지는 시선이 좋진 않을수도있단 생각이들어서요
    전문가 답변 "이력서 사진으로 AI 증명사진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공식적인 서류에 장난식으로 접근한다는 인상을 면접관에게 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스스로도 조심스러운 게 느껴진다면 더더욱 다른 사진을 구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딱딱하게 굳은 표정 대신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좋은 사진 찍으시길 바랍니다! 취준 파이팅이에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39
    lFzrMO3woGEWN2U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인사 2년차 커리어 고민입니다
    1. 업계에서 오래된 안정성이 가장 큰 장점인 평균근속 20년인 제조업 회사(정규직, 사원200명내와)와 2. 업계 안정성은 떨어지지만 교육테크 스타트업(계약직, 사원100명내외) 중에서 어디로 이직할지 고민중입니다.주니어 레벨이고 개인역량강화 목적이 가장 큰 이유로 이직 결심했습니다. 채용공고만 보면 두 곳 모두 급여를 주업무로 보상, 채용, 교육 등을 경험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지금 시점에서 어느 곳으로 들어가야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어떻게 커리어를 쌓아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1번 회사가 고민 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근속연수가 오래된 분들이 많다보니 인사, 총무 직무로서 제도개선, 복지문화 도입 등과 같은 경험은 하기 힘들어 보여서 고민됩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저는 2년차라면 아직은 체계가 잡혀있는 제조업 회사에서 경력을 더 쌓을 것 같아요. 비효율적이고 도전이 제약되는 듯한 그런 환경이, 20년이란 긴 기간동안 쌓인 노하우일 수도 있거든요. 제가 2년차 시절로 돌아간다면 특정 직무에 대한 기본기를 지금 회사에서 1년 정도는 더 가지시면서, 2번 회사 외에도 더 좋은 도전환경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기업을 물색해볼 것 같아요. 잘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37
    jCGVudnDNmjU8wi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여름 휴가 면접
    asap 공고인데 이력서를 저번주 금요일에 열람했는데 아직 연락이 없네요ㅜㅠ  여름 휴가철인걸 감안해서 일주일만 더 기다려볼까요? 아님 8월 말 마감까지 기다려봐도 될까요? ㅜㅜ 너무 가고싶던 회사에 원하는 직무라 미련이 계속 남네요 연락 안오면 회사 메일로 서류 보완할 점을 피드백받고싶다고 연락드려봐도 괜찮을까요
    전문가 답변 "저는 가만히 기다리는 것 보다는 말씀하신 것 처럼 문의라도 남겨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답이 올 확률이 낮긴하나, 혹시 또 모르는 일이니까요. 그리고 다른 회사들을 또 살펴보다보면 지금 가고 싶은 기업 못지 않게 매력적인 곳들이 보일테니 초조하게 기다리는 시간을 새로운 공고을 탐색하는데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공감 1
    댓글 4 조회 40
    QYcLnSuuLXoxSXx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멘토링매치로 상담해주고 대화 끝나면 언제 커리어 마일리지 들어오나요?
    커리어 마일리지가 안들어왔던데 하루정도 지나야 받을 수 있나요?대화는 끝났고 별도 5개 받았는데 쿠폰이 너무 마렵네요 
    전문가 답변 "대화 끝나고 5일 정도 지나면 마일리지가 들어왔어요! 오늘 끝내셨으면 아마 6일 저녁 또는 대화 끝난 시간 기준으로 마일리지 들어올 것 같네요! 멘토 활동 파이팅입니다ㅎㅎ"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22
    B3b7WRKfoXOTOFy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회사에서 통장사본 요구시
    다음주에 첫 출근하는 신입입니다.회사에서 첫 출근날 통장사본을 가져오라고 하였는데무슨은행을 지정하지 않고 통장 사본만 가져오라 하였습니다. 이 경우 아무 통장이나 가져가도 될까요?아님 회사에 문의 후 통장을 만들어서 가야 할까요?
    전문가 답변 "보통 월급 통장은 개인이 선호하는 은행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존에 거래하던 주 거래 은행의 남는 계좌를 월급통장으로 해두는 편이에요. 월급통장으로 설정 시 이율을 조금이나마 더 올려주는 곳들도 많으니 잘 살펴보시길요! 첫 출근 축하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27
    YtRzhdxKOHdttjm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퇴사직전 회사에 면접 보러간다고 얘기 뭐라하는게 좋을까,,?
    당장 다음날 오전에 면접이 잡혀서 대표님한테 말씀을 못드렸는데 뭐라고 말씀을 드리는게 좋을까요,,? 회사 규모가 작아서 반차 연차 이런 개념도 없어 보이고 난 인턴으로 3개월 근무 했음요,, 일단 제일 오래된 직원분한테 말씀드리니까 보고 오라고 하긴 했는데 대표님한테 따로 카톡으로 아파서 병원가라 등 변명거리로 말하라던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ㅜ
    전문가 답변 "저는 집에 사정이 생겨 급하게 휴가를 쓴다고 할 것 같아요. 은행 업무나 이사, 전세 계약 등 다른 핑계도 괜찮을 것 같고요. 너무 눈치보지 마시고 편하게 변명 거리 찾으시면 됩니다! 아마 윗분들도 크게 신경쓰지 않으실 거예요. 면접 잘 보고 오세요!"
    공감 1
    댓글 2 조회 92
    1oJHdHHyovHqbUR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