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JO3VE38xLZ2IH2l

2
  • Q&A
    20대 중반이고, 1년차 연봉협상했는데 약 19.2% 올린 연봉이면 굿인가요?
    1년이 되어서 연봉협상을 했습니다. 처음 해보는거라 걱정도 많이 되고 같은 회사분들의 조언도 많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수월하지 않을 수 있으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말라고 하셔서 그냥 내가 제시한 금액아니면 퇴사할 마음으로 연협을 진행했습니다.첫 직장(마케팅회사)이고 1년동안 2600이라는 적은 금액을 받으며, 내 업무가 아닌 대표님들의 개인적인 다른 업무( 메뉴판 제작, 디자인 업무) 등 까지 시키셔서 했지만,  나만 시킨다는 점이 상당한 불만이었습니다. 제 업무가 전혀 아니었으니까요... 그래서 오늘 연협하며 제가 그동안 해왔던 것들을 포트폴리오처럼 정리해서 인쇄해가 보여드리면서 이야기를 나눴고,원하는 금액이있냐고 해서 기존 연봉에서 500을 높여 3100이라고 했는데, 회사는 최대 3000을 생각중이었다며 해당 부분은 대표님이랑 다시 상의해서 이번주내로 알려주겠다고 하였습니다.그래서 3000이나 3100 둘중 하나로 결정이 될것같은데, 이정도 높인거면 꽤나 잘 된 협상인가요?처음이라 잘 몰라서 질문합니다!!!!!! 경력자분들 답변 궁금합니다!! 
    공감 2
    댓글 5
    자세히 보기
  • 신입
    오늘 면접보고 왔는데 원래 이런가요;;;?
    방금 면접보고 집에 도착했는데, 면접관 두분 이셨고 한분은 30대로 보이는 여자분과 한분은 40-50대로 보이는 남자분이었습니다.원래 면접장에서 제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너무 부족하다 이런 안좋은 말들과 꼰대스러운 말들을 하나요? 전에 쇼핑몰에서 웹디로 일했을때, 디자이너는 저 한명이었고 대표님은 의류 쪽만 아시는 분이셨어요.인스타 올리거나 뭔가 디자인을 해서 보여드리면 자꾸 촌티나는 그런식으로 다시 바꾸라고 하셔서, 디자인 사이트랑 참고할만한 것들 찾아서 ppt로 보여드리면서 대화나누고 더 좋은 쪽으로 방향을 결정했엇는데이 부분을 남자 면접관님이 들으시고는 무조건 대표말을 들어야하지않나요? 원래 자존심이 쎈편이에요? 이러는데...........원래 면접장에서 이런말을 서스럼없이 하나요? 제가 그동안 면접을 7번정도 봤엇는데 이런말을 하는 곳은 단한곳도 없었거든요..
    공감 5
    댓글 13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