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WgdGuzF0OiE1zWz

3
  • 신입
    힘들어도 회계 직무 계속 지원 vs 국비 개발자 교육받고 SI 업체 입사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나이는 30대 중반입니다. 또래들은 이제 과장을 달거나 달기 직전인 나이지요.대학원을 나와 취업을 하고 3년 정도 일을 한 후 1년 반 정도 공기업 준비를 했습니다.결과적으로 입사에는 고배를 마셨고 차선책으로 회계 자격증(전산세무, 재경관리사)을 따서 기업의 규모를 가리지 않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갓 졸업한 분들도 취업이 안되기는 마찬가지인데 30대 중반을 지나는 저는 더 어려울 거라생각했습니다. 마음을 그렇게 다잡았어도 막상 서류에서 미끄러지고 면접에서 '뭐 했냐'는 말을 들을 때마다 위축이 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또 이렇게 시간만 날릴 것 같아 불안하기도 합니다.계속 스펙을 쌓아가며 회계 업무에 지원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국비로 개발을 배워 SI 업체에 들어가는게 좋을까요?개발에 대한 배경지식은 파이썬으로 간단한 반복 문서 업무 자동화를 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노파심에 말씀 드리지만 개발업계를 무시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힘든 곳이고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는 것도알고 있습니다. 다만, 더 이상 저는 시간을 낭비할 수 없기에 막막함에 조언을 구합니다.쓰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2
    댓글 3
    자세히 보기
  • 신입
    재무/회계 신입 지원 시, 전산세무 1급 vs 토익 점수 900 중 뭐가 더 매력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재무/회계 업무 신입 입사를 하고자 스펙을 쌓고 있는 취준생입니다.업무 관련 자격증과 경력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업무 관련 자격증 : 재경관리사,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컴활 1급, 토익 840점 - 경력사항 : 중소기업 2년 8개월(상품기획)스펙에 부족한 점이 느껴져서 보충을 하고 싶습니다. 혹자는 전산세무 1급을 추천하고다른 분들은 자격증은 생각보다 매력이 덜하니 토익 점수를 더 높이라고 하는데현직자분들 입장에서는 어떤 쪽에 더 무게를 두면 서류 평가 시 더 매력을 느낄 수 있는지알고 싶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자세히 보기
  • 신입
    36살 남자 재무/회계 직무 전환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36살 남자 재무/회계 직무 전환 조언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이전 회사에서는 온라인 몰을 운영하며 상품 기획, 구매를 담당했습니다.회사 규모가 작아 여러가지 업무를 경험할 수 있었는데재무/회계 쪽에 관심이 생겨 늦은 나이지만 직무를 전환하고자 합니다.목표하는 회사의 규모는 코스닥 상장기업입니다.학력은 지방거점국립대 졸업어학 및 자격증은 토익 840, 컴활 1급, 한국사 1급, 전산회계 1급 입니다.기본적인 전산세무 2급, 재경관리사 자격증 외 입사하는데 도움이 되는자격증, 교육사항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현직 종사자 입장에서 냉정하게 이야기 해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그럼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십시오. 
    공감하기 댓글 4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