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프로필수정

취업이냐 고시냐 그것이 문제로다

멘토링 신청하기

관심 키워드

같은 관심 키워드를 가진 사람들과
커뮤니티에서 대화해보세요.
2
  • 이직
    몸값 높이는 이직
    금융권 프론트 아니고서야 문과 일반직군한테는 몸값 높이는 이직은 없는건가요?전문직으로 방향 돌려서 자격증 취득한 사람들을 봐도 주로 개업의 길로 가고 몸값을 올리는 과정은 지난해보이더라구요.지긋지긋해서 옮기는거 말고 장기적 안목과 계획을 가지고 옮기는건 어디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자세히 보기
  • 질문받습니다
    [질문받습니다] 재직 중 로스쿨로 진로변경. 전문직 및 이직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 로스쿨 갈까' 라는 주제로 취업멘토 활동을 하게 된 [분명,결국잘됨] 멘토입니다. 저는 2019년 제조업 재경직렬로 직장생활을 시작하였고, 직장생활 2년차인 2020년 로스쿨 진학과 취업을 병행하였습니다. 2021년 로스쿨로 갈 것인지 아니면 합격한 에너지기업, 증권사 등으로 갈 것인지 치열하게 고민한 끝에 로스쿨을 선택했고,그 후 로스쿨 재학 중 변호사시험 준비와 금공 법직렬 취업준비를 병행하여 현재는 회사에서 변호사 자격을 갖춘 직원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이러한 일련의 과정 속에서 제 고민이 무척 깊었던 만큼, 위 경험을 바탕으로 1) 전문직 진입 여부 결정 (정량적 요소 평가, 직장생활 현타 등 진입 동기, 진입을 후회한 사례 분석)2) 진입 후 학업계획3) plan B 출구전략4) 면접 답변 노하우5) 취업준비 우월전략등을 주제로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한편, 경력이 이러하다보니 비변호사로서의 직장생활, 고시생활, 변호사로서의 직장생활 등 다양한 신분을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체감해본 결과 나름의 장단점 비교가 가능해졌는데요,각 진로의 대표적 장단점에 기초하되, 직장 만족도에 있어 변수가 되는 성격적 특성을 분석하는 과정을 도와드리면서 답을 찾아가시는 과정에 함께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이 글을 쓰면서도 취업이나 이직, 고시 공부 과정에 수반되는 수많은 유형의 어려움과 절망이 생생하게 떠오르고, 취업한 변호사가 된 지금도 여전히 다른듯 비슷한 수많은 고민 속에 휘감겨있음을 느낍니다.사람인 커뮤니티에도 비슷한 고민을 안고 이직 등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위 이직자들의 사례를 참고하면서 시행착오를 줄여 가급적 빨리 자신과 fit이 맞는 곳을 찾아보고자 노력하는 취업준비생 분들도 적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취업멘토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존경하는 한 교수님께서 제게 해주신 말씀을 인용하자면, 부단히 노력하시는 여러분 모두 "분명, 결국 잘 되실겁니다." 그 과정에서 겪으시는 숱한 어려움과 고민의 일부만이라도 제가 함께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잘 부탁드리며, 댓글 소통을 넘어 더 자세한 상담 원하시거나 개인적인 부분이 다수 포함된 내용 상담 원하시면 아래 첨부한 멘토프로필 통해서 연락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s://mentor-match.saramin.co.kr/mentor/detail/19925022/?t_ref=mentorProfileShare✅ 질문 예시0. 저 로스쿨 갈 수 있나요?1. 학점이 x점, 집리트가 x점인데 리트를 봐야 할까? 말아야 할까?2. 로스쿨 들어간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할까?3. 전문직이 되면 그다음 커리어는?4. 회사 생활에 너무 현타 오는데 이대로 다니는 게 맞을까? 5. 이직은 하고싶지만 너무 지쳐서 무기력한데 어떻게 하나?6. 고시 지긋지긋한데 그냥 취업해야 할까? 7. 시즌당 자소서 몇개정도 내야 하나?
    공감 12
    댓글 26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