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GzzpbFkDGrVPDh5

3
  • 잡담
    사직서 제출
    입사일 : 2021년 4월 12일회사 : 5인 미만구두로 퇴사의사 전달 : 22년 4월 1일희망 마지막 근무일 : 22년 4월 12일저번주 금요일 퇴사 의사를 구두로 밝혔고,오늘 월요일 출근해서 원하는 날짜를 말씀드렸습니다. 대표님 하시는 말씀은 일단은 그날로 알고있겠다. 근데 일주일 늦어지거나 일찍 될 수도 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녹음)알바를 구해서 13일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저는 딱 12일 까지 근무하고 싶습니다.1. 사직서 제출할 때 마지막 근무일을 작성해서 내면 딱 그날까지 일할 수 있나요?2. 사직서에 '00월 00일부로 사직한다'라고 작성하는데일자를 마지막 근무일로 작성하나요? 마지막 근무 다음날로 작성하나요?3. 사직서를 수리한 후 작성한 일자 보다 일찍 나가라고 하면 제가 조치할 방법이 있나요?(거부하고 작성한 일자까지 근무하겠다거나, 해고로 되어서 해고예고수당 요구)4. 사직서를 수리한 후 만약 작성한 일자보다 더 근무를 요구했을 때 거부하고 다음날알 알바를 가면 보험가입이 안된다던지  불이익이 있나요?
    공감 1
    댓글 1
    자세히 보기
  • 잡담
    퇴사 통보
    안녕하세요.이직 준비를 위해 실업급여 가능한 알바가 있어 현재 직장을 퇴사하려고 하는데 언제 말씀드려야 할지 고민입니다.현재 직장에 21년 4월 12일 입사해 1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퇴직금을 받고 퇴사할 생각이고, 알바는 18일 시작할 예정입니다.보통 2주~한달 전에 말씀드리면 된다고 하는데, 퇴직금 받을 수 있는 1년을 앞두고 있어 미리 말씀드렸다가 1년 채우기 전에 나가라고 하실까봐 걱정입니다. 또, 최근 퇴사한 대리님(직속상사)도 퇴사 의사 말씀드리고 일주일 만에 오늘까지만 일해라 말씀하시더라구요. 인수인계는 제가 받았고, 그 후 대체자를 5개월 째 뽑지 않고 제가 다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전에 이런 일이 있어서 너무 일찍 말씀드렸다가는 빨리 나가라고 하실까봐 언제 말씀드려야 할지 고민입니다.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일을 인수인계 받을 후임은 없는 상태입니다. 5인 미만 사업장입니다.다들 보시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 말씀해주세요ㅠ
    공감 4
    댓글 5
    자세히 보기
  • 잡담
    반차/연차에 연락
    다들 연차때 상사에게 연락이 오면 어떻게 하시나요??회사에 대표님, 대리님, 저 이렇게 일하디가 대리님이 퇴사하시고 둘이서 일하고있습니다. 반차나 연차를 쓰면 대신 일할 사람이 대표님밖에 없습니다.  출고업무 인수인계를 전달하고 이전 두번의 반차를 지나면서 4시간 반차에 1시간 이상을 업무때문에 통화했습니다. 이번 연차에는 놀러가는거라 3시~5시반까지 전화2통, 카톡연락을 못받고 다시 연락이되니 ‘왜 전화를 안받냐’ 제가 연차여서 그렇다 하니, ‘연차면 전화 안받아도되냐’ 하시는데 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앞으로도 전 전화오먄 매번 대기타며 받을 의향이 없습니다. 어떻게 얘기해야 제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을까요?
    공감 2
    댓글 3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