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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사고민
    필수는 아니지만 모든직원이 토욜 근무를 한다네요.
    서울 일반 사무직 면접을 봤습니다. 월금 9시부터 6시까지만 근무라고했습니다. 근데 이야기하다보니  직원들이  토요일에 근무를 한다네요.  토요일 근무필수냐 물었더니  필수는 아니지만 모든직원들이 다 나와 근무한다.  일하면 수당주거나  평일에 반차로 쉴 수있다. 그치만 우리부서는 토요일 4명근무 필수다. 저 입사하면 총5명입니다.그럼 필수아니냐니까 우린 토요일 근무는 없다  필수아니다. 그치만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다나온다 이것만 무한반복입니다.이건출근을 하라는건지...말라는건지....그리고 토요일에 안나올꺼면 미리미리 스케줄말해줘야한답니다.  필수도 아닌데 왜 ..? 연차도  사용에 제한이 있냐 월요일 혹은 공휴일 앞이나 뒤 에써도 되냐 물었더니  법적으로 사용가능하기에 제한 하지않지만 그렇게 쓰는 직원이 한명도 없다. 눈치를 주는건아니지만 분위기를 보고 사용해야하지않겠냐 라네요. 서로서로 배려하는거라고 하시네요.이건대체 토요일  근무가있다는 소리인건지  안나와도 상관없다는 건지 그리고 연차도 맘대로 쓰라는건지 말라는건지. 정말 알수가없네요. 이런 두리뭉실한 정확한답변을 하나도 듣지못해 이 회사에 입사를 해야 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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