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스토리

[필독] 프로 일잘러들의 일 잘하는 비법

안녕하세요 사람인 운영자입니다:) 

 

 

회사에서 인정받는 일 잘하는 비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툴을 이용해서 업무에 적용한다면 프로 일잘러 되는 법?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사실!

 

세계 최고의 발명가 에디슨과 잭 웰치의 공통점은

문득 스쳐 지나가는 생각 하나라도 아이디어로 만들 수 있도록 평상시
메모하는 습관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금'인 직장인들을 위한 생산성 도구를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뜨는 생산성 도구 TOP 5

※ 제목을 누르시면 해당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1. 노션


업무 관리하기 좋은 정보저장소가 되는 노션!
작성, 계획, 협의를 한 곳에서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매우 다양한 양식을 제공하고 있어서, 자유롭게 템플릿을 생성할 수 있답니다.

내가 작성한 글에 '멘션' '댓글'을 달 수 있어 원활한 협업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어요.

 

협업을 필수로 하고 자신의 생각을 메모해야 되는 기획자, 디자이너 등의 직무에 사용하기 좋아요!

 

 

 

2. 에버노트 


"일 좀 한다~"하는 직장인들의 필수템으로 가장 많이 활용했던(?)
생산성 도구라 하면 단연 에버노트라고 할 수 있어요.

주로 회의록이나 업무 일지 쓸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자동으로 동기화돼서 중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생각의 흐름대로 필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식 지정 도구들을 이용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어요.


또 내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검색해 찾을 수 있답니다!




3. 스테이션


​메일, 슬랙, 지라, 캘린더 등 다양한 앱들을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확장 프로그램이 되는 스테이션!


분량이 많은 문서에서 내가 필요로 하는 문서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일일이 사이트를 열고 로그인하는 과정을 단축해 줍니다.

 

쉽게 페이지를 전환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다는 점이 삶의 질을 크게 향상해줘요.

디자이너, 마케터, 개발자 등 많은 앱을 전환해서 작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4. 슬랙

  

글로벌 시장 1등에 빛나는 슬랙!
일등인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죠, 다른 서비스와의 연동이 자유롭고

팀끼리의 커뮤니케이션하는데 최상의 조건을 갖고 있어요.

 

또 직관적인 디자인과 사용성으로 업무 효율성을 더욱 높여준답니다.

 

 

 

 5. 워크플로우

  

생각 정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워크플로우!
나의 아이디어를 시각화시키며 정리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요.


회사에서 회의록을 작성할 때, 업무 리스트를 작성할 때, 많은 사람과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등 다양하게 사용해요.
아이디어를 통해 업무를 수행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처럼 다양한 생산성 도구를 알려드렸는데요!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면 일의 능률도 향상돼 직급과 연봉이 쑥쑥 올라간답니다:)


이 글을 보신 모든분들 프로 일잘러로 거듭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