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스토리

[위클리리딧] 바비핑크 입는 나! 어떤데?

 



위클리 리딧 리딧 Read it(읽으세요) Lead it(리드하세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위클리 리딧을 만드는 우리는 위클리 리딧을 구독하시는 구독자님이 세상을 읽고, 리드하기를 바라요.

 

 

 

위클리 리딧 지난 뉴스레터 보기

 

 

1. 아들아, 샀지? 엄마는 믿어

 

요즘 이 주식들이 난리에요. 바로 2차전지 관련주인데요.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퓨쳐엠 등으로 대표되는 2차전지주가 단기간 급등하며 이 종목들에 투자 쏠림이 계속되고 있어요. 포스코그룹주와 에코프로그룹주의 거래대금 비중은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전체의 각각 15~22%에 달할 정도에요. 포스코그룹과 에코프로그룹은 올해 초 시가총액 5위였던 카카오를 밀어내고 각각 5위와 6위를 차지했어요. 에코프로그룹의 시가총액은 연초 125965억이었으니 460% 이상 폭등하여 705871억원에 달해요. 이 정도면 ‘2차전지 신드롬’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이렇게 2차전지 열풍에 너도나도 투자를 하면서 7 투자자예탁금도 폭증했어요. 빚내서 투자하는 일명 빚투도 급증했다고 해요. 신용거래융자 잔고는 6월 말 194000억원에서 7 28일 기준 201000억원까지 7000억원 늘어났어요신용거래융자 잔고는 투자자가 주식 투자를 위해 증권사로부터 자금을 빌린 뒤 갚지 않은 금액으로 이 잔고가 늘었다는 것은 차입 투자가 증가했다는 의미라고 해요. 2차전지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위에 ‘아들아 에코프로 샀지? 엄마는 믿어’라는 밈이 유행할만큼 이익을 얻을 기회를 자신만 놓칠 것 같은 두려움에 이같은 매수세가 계속된 거에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에코프로(채용중)포스코홀딩스(채용중)



2. 바비핑크 입는 나, 어떤데?

영화 ‘바비’가 전 세계 극장가에서 개봉한 이후, 바비의 상징색인 핑크색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패션업계에 바비코어룩 바람이 불고 있어요. 바비코어룩은 1980년대의 복고풍 패션으로, 바비 인형의 상징인 핑크색을 메인으로 여성스러움을 표현해요.

패션 플랫폼 29cm에 따르면 지난 5~6월 사이 고객 검색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핑크’가 색상 유입 검색어 중 약 20%가량 차지하며 가장 많은 검색량을 나타냈다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핑크’를 검색하고 이후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어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SS 시즌에 입고된 핑크 아이템이 대부분 품절됐고, LF 역시 빠투, 이자벨마랑 등 신명품 수입 브랜드의 핑크 아이템 매출이 최대 300%까지 증가했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업계에서는 바비코어의 트렌드에 따라 핑크색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어요. 스포츠웨어 업계는 평소 무채색의 상품이 대부분이었지만 이번 여름에는 티셔츠, 쇼츠, 러닝화 등에 핑크색을 넣은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어요.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선정한 2023년의 컬러 역시 진분홍색인 ’비바 마젠타’인 만큼 핑크빛이 가득한 바비코어룩 열풍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여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무신사(채용중)신세계인터내셔날(채용중)한섬(채용중)



3. 대용량! 내가 제~일 잘! 나가 


물가가 무섭게 오르는 시대에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은 ‘대용량’ 제품인데요. 처음에는 화제성 몰이를 위해 출시한 대용량 제품이 넉넉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출이 늘자 유통업계는 대용량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크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 트렌드가 대세로 떠올랐어요.

GS25와 넷플릭스가 출시한 넷플릭스 점보 팝콘은 양이 일반 팝콘 대비 6배나 되는데요. 지난 6월 출시 직후 스낵 중 매출 1위에 등극했어요. 특히 점보 도시락 컵라면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됐지만, 중고 시장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되고 추가 물량 요청이 쇄도하는 등 인기가 계속되자 GS25의 정식 제품으로 전환 됐어요. 점보 도시락은 기존 팔도 도시락을 8.5배 키워 출시한 컵라면으로 출시 직후 5만개 물량이 완판된 인기 상품이에요. 런치플레이션에 편의점으로 발걸음을 향하는 직장인이 늘어나자 일반 삼각김밥 대비 중량을 50% 늘린 더빅 더블더블 삼각김밥은 이마트24의 효자 상품이에요. 스타벅스도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에 부응해 기존 벤티(591ml) 사이즈보다 1.5배 큰 용량인 ‘트렌타’(887ml) 사이즈를 최근 출시하고, 한정 판매하고 있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이마트24(채용중)홈플러스(채용중)



이번 호는 여기까지만 보여줄게요

 위클리리딧 전문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무료 구독하세요!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