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스토리

[위클리리딧] AI 프사가 일냈다!

 

위클리 리딧 리딧 Read it(읽으세요) Lead it(리드하세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위클리 리딧을 만드는 우리는 위클리 리딧을 구독하시는 구독자님이 세상을 읽고, 리드하기를 바라요.


위클리 리딧 지난 뉴스레터 보기





1.라면만 먹고가는 틴더 지겨워

 

최근에 새로운 데이팅 앱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요. 데이팅 앱은 플랫폼을 통해 연애 상대를 만나는 서비스인데요. 이전에 틴더와 같이 가볍고 즉흥적인 만남을 추구하던 트렌드와는 또 달라지고 있는 추세에요. LG유플러스의 사내벤처가 내놓은 ‘하트트래블’은 다대다 매칭 커뮤니티 서비스로, 남녀 12명을 선발해 12일간 다양한 액티비티를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인연을 찾는 서비스에요. 매칭 시에는 성격과 가치관, 외모, 소득, 학력, 직업, 성장환경 등의 자세한 정보를 받아 매칭을 해줘서 진지한 만남도 가능하도록 했어요. 현재까지 총 4번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신청률은 9배수였으며 누적 커플 매칭률은 46%나 된다고 해요.

 

해외에서도 이렇게 진지한 연애 상대를 찾는 이들을 위한 데이팅 앱 ‘힌지’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힌지는 틴더 개발사 매치그룹이 ‘안티틴더’를 표방하며 만든 앱으로 취향과 가치관 중심의 20가지 질문에 답을 해야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등 틴더보다 까다로운 것이 특징이에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LG유플러스(채용중)


2. AI 프사가 일냈다

 

구독자님은 AI 프로필 사진 해보셨나요? 

내 사진 10~20장을 등록하면 AI가 마치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한 고품질 프로필 사진으로 보정을 해주는 건데요. 3300원을 결제하면 24시간 안으로 AI가 생성한 프로필 사진 30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AI 프로필 서비스를 선보인 ‘스노우’는 폭발적인 성장세 6, 7월 매출이 각각 97억원, 47억원으로 집계됐어요. 두달 동안 150억원 가까이를 벌어들인 셈이에요. 한 때는 이용자가 몰려 AI가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설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요즘 카카오톡이나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을 보면 같은 스튜디오에서 찍은 듯한 이 AI 프로필이 정말 많이 눈에 띄어요. 스노우는 이같은 상승세에 힘입어 성인 남녀 사진을 입력하면 AI 2세 사진을 만들어주는 ‘AI 베이비’ 서비스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스노우(채용중)라인플러스(채용중)


3.우리나라에서도 팁을 줘야 한다구요?

 

최근 카카오T 택시 기사에게 팁을 있는 기능을 시범 도입하면서 논란이 일었어요. 가뜩이나 올해 택시 요금이 올라 고객들의 불만이 많은데, 팁까지 부채질을 하고 있는 거에요. 카카오T는 앱에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이용한 직후, 서비스 최고점인 별점 5점을 준 경우 이용요금 외에 별도로 1000~2000원의 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어요. 카카오T에 따르면 실제로 팁 시범 도입 일주일간 약 2000명의 승객이 이 기능을 이용했다고 해요.

 

이렇게 택시 팁 논란이 일어나는 가운데서울의 카페에서 손님에게 팁을 요구한 사연도 화제가 됐어요. 연남동의 한 카페에서 주문받는 직원이 열심히 일하는 직원에게 팁을 요구하며 태블릿의 5%, 7%, 10% 버튼을 보여줬다는 글이었어요. 또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베이글 맛집에도 팁 박스가 놓여있다고 해요. 해외의 문화로만 알고 있던 팁 문화가 국내에서는 어떻게 작용을 할지 지켜봐야 할 일이에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카카오모빌리티(채용중)


이번 호는 여기까지만 보여줄게요

위클리리딧 전문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무료 구독하세요!


위클리리딧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