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스토리

[위클리리딧] 크리스마스에 딸케 먹을 수 있을까?

 

위클리 리딧 리딧 Read it(읽으세요) Lead it(리드하세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위클리 리딧을 만드는 우리는 위클리 리딧을 구독하시는 구독자님이 세상을 읽고, 리드하기를 바라요.


위클리 리딧 지난 뉴스레터 보기


 

 


 

1. 크리스마스에 딸케 먹을 수 있을까?

 

연말 모임이나 크리스마스를 더욱 즐기기 위해 케이크 많이 드시죠? 특히 겨울철에는 제철 딸기로 만든 상큼한 딸기 케이크가 인기인데요! 올해는 딸기 케이크 구하기가 어려워질 같아요. 이상기후 등으로 딸기 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이에요. 서울 가락시장에서 딸기 2kg의 가격은 58035원으로 1년 전(41825)보다 약 39% 올랐어요. 이렇게 딸기값이 어마무시하게 오르면서 개인 빵집 사장님들도 하는 수 없이 가격을 인상하거나 판매를 포기하고 있어요.

 

특급호텔들은 케이크 가격을 대폭 올렸어요. 롯데호텔서울 델리카한스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는 지난해 75000원에서 85000원으로 1만원 오른 데 이어 올해도 1만원 넘게 올라 98000원으로 인상됐어요.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부티크의 딸기쇼트케이크는 8만원에서 94000원으로, 웨스틴 조선 서울 델리 생크림 스트로베리케이크는 85000원에서 95000원으로 올랐어요. 곧 있으면 시작되는 호텔 딸기 뷔페의 가격도 뛸 예정이라고 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조선호텔앤리조트(채용중), 호텔롯데(채용중), 콘래드서울(채용중)

 


 

2. 역대급 따뜻한 겨울에 벚꽃까지?

 

지난주 주말, 두꺼운 패딩 입었다가 땀 흘리는 분들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역대급 따뜻한 날을 기록한 8, 부산은 낮 최고 기온이 무려 20도를 넘어섰어요. 때아닌 포근한 봄 날씨로 X(구 트위터)를 통해 전국 곳곳에서 봄꽃 개화 목격담이 인증샷과 함께 올라왔고요. 따뜻한 겨울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엘니뇨 현상이 꼽혔는데요. 엘니뇨는 태평양 적도 부근 해수면 온도가 평상시보다 상승하는 현상으로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동안 해수면 온도가 28.6도로 평년보다 1.8도 높았다고 전해졌어요. 바다가 뜨거워지면 바로 위 대기가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 쪽으로 따뜻한 바람이 계속 유입돼 이상 고온에 겨울 호우까지 이어진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요.

 

이상 고온 현상에 곤란을 겪고 있는 도 있어요. 겨울 스포츠 대표 주자인 스키인데요.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자 스키장은 환경 유지를 위해 여러 대책을 세우고 있어요. 대부분 스키장은 하루 중 기온이 가장 낮은 새벽에 눈을 쌓아 두며 대응하고 있고요. 강원도 역시 일부 겨울 축제 일정을 변경하고 있어요. 평창송어축제는 오는 22일 개막할 예정이었으나 행사 주 무대인 오대천의 결빙이 늦어져 29일로 개막 일정을 연기했어요.

 


 

3. 빚이 산더민데 애는 무슨

 

요즘 결혼하며 대출 많이 받죠? 실제로 신혼부부 중 89%는 대출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신혼부부 통계에 따르면 신혼부부 중 57.2%가 맞벌이였는데, 1년 전보다 2.3%포인트 상승했어요. 신혼부부 전체의 평균 소득은 6790만원이었고, 소득 구간별 비중은 5000~7000만원대가 22%로 가장 컸어요. 맞벌이 부부의 평균 소득은 8433만원으로 외벌이 부부 소득(4994만원)보다 1.7배 높았어요.

 

결혼 5년 미만 초혼 신혼부부 기준으로 자녀가 없는 경우는 절반에 가까운 46.4%로 나타났어요. 통계가 작성된 이후 최고치라고 해요. 평균 자녀 수 역시 0.65명으로 통계작성 이래 사상 최저에요. 자녀가 있는 비중은 외벌이 부부(59.4%)보다 맞벌이 부부(49.8%)가 낮았어요. ,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부부의 유자녀 비중(49.5%)은 주택을 소유한 부부(59.6%)보다 적었고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채용중), KB국민은행(채용중), 우리은행(채용중)

 


 


이번 호는 여기까지만 보여줄게요

위클리리딧 전문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무료 구독하세요!


위클리리딧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