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
“자취”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4
  • 24살 고졸 뭘 하면서 먹고 살아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01년생 24살 남자입니다고등학교 졸업 후 6개월정도 가구공장에서 cnc보링쪽으로 일하다가 특근도 자주시키고 야근도 자주시켜서 몸이 망가진거같아 퇴사 후 9개월동안 시간만 보내다가 군대를 다녀오고 집안사정때문에 집을 나오게 되었습니다 친구와 동거를 하며 돈은 바로 벌어야해서 1년동안 도움도 안되는 알바로 생계를 이어가다가 이렇게는 내 인생에 답이 없다고 생각해 일단 회사로 취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 전공이 기계쪽인데 그와 상관없는 QA/QC쪽으로 취업을 해 하루하루가 너무 아깝습니다.. 자격증은 cnc선반 자격증과 1종보통면허 밖에 없고 모아둔 돈은 500도 안되네요 한가지 직무에만 지독하게 쭉 하고싶은데 현실적으로 어떤 직무로 취업하는게 좋을까요? 아님 야간대라도 가서 학력을 더 쌓아야할까요? 어떤 더 이상 인생을 낭비하고 싶지 않아서 출근길에 버스에서 글을 쓰고있네요 어떤 조언이든 달게 듣겠습니다 말씀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5
    qXuVugb5H9foYVV님이 2024.05.08 작성
    자세히 보기
  • 지방 취업 자취 출근질문
    안녕하세요. 부산 거주중인 취준생입니다부산은 취업이 너무 안되서 아예 취업을 서울쪽으로 눈을 돌렸습니다.서울서 한 군데 면접보고 왔는데, 당연히 거주지랑 출퇴근 질문 하시죠회사측은 바로근무가능한 분 선호한다는 거 압니다.입사확정 받으면 저는 자취방도 알아봐야해서 바로 출근은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그래서 면접에서, 자취방도 알아봐야해서 바로 출근은 어려울 것 같다. 아무리 빨라도 월말이나 다음달부터 출근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는 식으로 답변합니다.혹, 면접질문에서 언제부터 출근 가능하냐 라고 물으면저렇게 대답해야 되는 게 맞을까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반도체 품질 직무 프로 털보아저씨입니다. 적절하게 답변하신 것 같습니다. 실제로 근무가 가능한 시점을 정확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은 것 같습니다. 거짓으로 가능하다고 했다가 말이 바뀌게 되는 것이 더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답변을 하실 때 \"최대한 빠르게 자취할 곳을 구해서 회사 일정에도 맞추기 위해서 노력해보겠습니다\"라는 말을 함으로써 노력하려는 의지를 보여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341
    Roseapple님이 2024.04.24 작성
    자세히 보기
  • 자취하기 위해 지방을 알아보고 있는데
    자취하기 위해 지방을 알아보고 있는데 자취초기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일자리 여건이 좋으면서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지역을 보는데 충남이나 경상도쪽으로 알아보고 있어요 어느 지역을 추천하시나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18
    WQwBm3nfXvbeuzJ님이 2024.02.25 작성
    자세히 보기
  • 공연기획 현직자분들 없으신가요
    비전공 공연기획 직무 희망해서 이곳저곳 찔러보니 서류합격한 곳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아무래도 공연일은 무조건 서울에 몰려있으니 지방러인 저같은 사람은 자취가 필수인데 문제는 너무나 낮은 연봉….. 각오했지만 막상 경제적인게 너무 크게 다가오니까 미래가 그려지지 않고 무섭네요공연기획쪽으로 일하시는 선배님들 혹시 연봉 맥시멈 어느정도까지 올라갈 수 있는지, 일 관련해서 조언 댓글 기다려도 될까요ㅠㅠㅠ지방에 있는 공연.행사 기획사에도 연락이 닿았는데 아무래도 커리어 측면에서는 서울에 올라가는게 맞는거겠죠.. 서울 집값에 눈물납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29
    NyE15OPRFR6gTF6님이 2023.02.22 작성
    자세히 보기
  • 제 고민을 들어주세요 !
    어문계열 졸업하고 하고 싶은게 전혀 없어서 이렇다 할 준비도 없이 일년은 신나게 놀았습니다 ,, 부모님도 재촉하지 않으셨고 돈을 벌어야겠다는 압박감도 없었어요 간간히 블로그를 쓰면서 맛집이나 카페 추천글을 쓰곤 했는데 맛집,카페 소개하는 sns 서포터즈에 지원해봤고 뽑혔습니다 ! 그래서 4개월동안 활동하면서 업체 선정하고 촬영하고 글쓰는게 재밌었고 처음으로 컨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 그래서 이 서포터즈를 운영하는 회사에 지원을 해보고 싶었는데 전 수도권에 살고 있고 회사는 지방입니다. 대신 가산점이 있고 제가 딱 원하는 컨텐츠 제작 회사이기도 해서 고민이예요 ? 물론 합격이 되어야하는거지만 ! 그래도 해보고싶고 지원해보고싶은 곳이 처음으로 생겼는데 지원해보는게 맞겠죠 ..? 아 그리고 집을 떠나 자취를 하고 싶은 맘이 있는 것도 맞습니당 ,, 막상 자취하고 돈이 나가고 현실에 부딪히면 후회도 하겠지만요 ,, 그래도 지금 제 선택이 신중하지 않은 선택일까요 ? ?
    공감 2
    댓글 4 조회 908
    밍먕먕님이 2023.02.20 작성
    자세히 보기
  • 졸업하고 집(지방)으로 내려왔는데요
    서울쪽으로 회사를 다니고 싶으면 먼저 서울권에 집을 구하고 취준을 시작하나요?일단 집에서 취준하고 있는데 회사 서류 넣을때마다 주소란에 저희 집 주소를 적는게...이게 맞나 싶네요ㅜㅜ
    공감 1
    댓글 1 조회 422
    x0hu6FLpXREfUxS님이 2023.02.06 작성
    자세히 보기
  • 어디를 가야할까요.... 너무 고민입니다
    A회사 식품,식품첨가물 외국계기업 500억대 매출 기술영업 분당이어서 자취필수 (일본어를 살릴 수 있음)B회사 조선업계 1000억대 매출 중견기업 구매직무 집에서 40분정도 자차 출퇴근가능 (일본어 못살림) C회사 물류업계 1000억대 외국계기업 총무직무 서울 자취필수 어디를 가야할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31
    0PHTm8NjK36LWs3님이 2023.01.19 작성
    자세히 보기
  • 방배와 잠실 중 자취하기 어디가 나을까요
    강남으로 출퇴근하게 되었는데 이수역-내방역 근처의 방배동과 송파동-방이동 중에 어디가 살기 괜찮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903
    8eBXdcvEV05MWK1님이 2022.11.21 작성
    자세히 보기
  • 지방에 살고 있는데
    취업은 서울에서 하고 싶어 이력서도 그쪽에 넣고 면접도 보러 다녔습니다. 물론 방 구하고 면접 다니면 쉽겠지만 돈이 없어서 면접을 먼저 보고 있고요... 근데 면접 본 곳에서 거의 다 제 출퇴근을 묻더라고요. 집이 너무 멀어서 그러는데 출퇴근 가능하시겠냐 자취하실 거냐 이렇게요. 합격해서 다니게 된다면 자취를 할 거다! 라고 했는데도 서울에 사는 가족이나 뭐 그런 사람 없는지 계속 물어보시고... 그리고 다 떨어졌어요ㅜㅜ 원래 합격하면 당장내일부터 입사하라고 그러나요? 이사할 시간 정도는 줄 거라고 생각했는데... 참 막막하네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909
    tdNNzndmUNAmdXC님이 2022.11.12 작성
    자세히 보기
  • 강남 출퇴근할 자취 동네 어디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강남 논현동쪽으로 출근을 하게되었는데요,원룸이나 저렴한 오피스텔 알아보고 있습니다.월세는 50정도 생각중입니다. (최대60)이왕이면 혜화동 신사동같은 예쁜동네에서 살고싶은데, 지방에서 올라와 동네 분위기를 잘 모르겠네요..그래도 열심히 서치한 후보로는-건대쪽(번화가, 쇼핑인프라 좋음)-잠실쪽(롯데타워 인프라, 살기좋다는데 잘 모름)-낙성대-서울대입구쪽 (슬럼할 수도 있다는데 잘 모름)-신사동 근방 (비싼듯한, 동네 예쁨)-방배-서초-양재 (비싼듯한, 분위기 전혀 모름)이렇게 있네요.저는 대충만 알지, 서울 사시는 분들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저 중에 어떤 동네가 분위기 괜찮고 자취할만할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807
    8eBXdcvEV05MWK1님이 2022.11.09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