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약
“제약”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9
  • HOT 제약 QA 형누님들 도와주세요 ㅠㅠ
    28살 경력없는 취준생입니다.중견 이상 제약 품질보증을 지원하는데 계속 서류에서 떨어져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ㅠㅠ지방 국립대 졸업, 학점 4.0 화공과, 위험물산업기사, 화학분석기사, 컴활1급, 대기환경기사, 오픽 IM1, 학부연구실에서 3개월동안 폐수와 관련된 실험 진행, 지인이 제약 QC쪽 일하고 계셔서 HPLC 시험 과정과 일탈 보고서 작성에 대한 것을 간략하게 들음이정도가 제 스펙과 경험입니다. GMP나 밸리데이션, DI 교육을 받고 싶은데 현재 돈이 없어서 듣지 못하고, 식약처에 고지된 자료들로 미약하게나마 공부한 상태입니다. 제가  생각한 서탈하는 이유가 낮은 오픽 점수, 부족한 직무 관련 교육, 자기소개서 인 것 같습니다.중소 제약 품질보증(된다는 보장은 없지만)이라도 들어가서 실무 경험을 쌓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위 이유를 보완해서 계속 이력서 써보는게 좋을까요? 또한 이력서에 자격증 적을때 대기환경기사는 쓰지 않는게 좋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54
    qHNOUIMJCqeVym5님이 3일 전
    자세히 보기
  • @제약QA,제약/바이오,제약/바이오
    제약 생산직에서 직무변경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약 생산직에서 품질보증직으로 직무변경을 하고 싶습니다.중소 제약회사 만 1년차 되었습니다.0시 출근, 그리고 주말출근에 지쳐 이직을 하려고 합니다.근무하는 동안 TOEIC(850+)과 TOEIC Speaking(IH) 정도만 따 놓은 상태이고,관련 직종에 대한 자격증은 없습니다.학과는 정밀화학신소재학과를 나왔습니다.제약 품질보증직으로 직무변경을 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하네요.GMP 온라인 교육부터 받을 생각인데 어떤가요?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530
    W93VttSfhPrKh0k님이 2024.05.13 작성
    자세히 보기
  • @제약QA,제약/바이오,제약/바이오
    제약회사 이직 QA
    30에 제약 큐씨로 취업하여 26개월간 근무 중입니다.품질보증 부서로 바꾸고자 하는데필요한 역량 혹은 자격증 등 알려주세요인서울 생명과 3.4/4.5 토익 920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73
    At5N5swKkjUWK5M님이 2024.04.11 작성
    자세히 보기
  • 제약회사 합성 위험한가요??
    제약회사 합성 공정관리쪽으로 관심있는데 많이 위험한가요??
    공감 1
    댓글 1 조회 27
    다씨로님이 2024.04.05 작성
    자세히 보기
  • 사회초년생은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마이스터고 바이오의약과 졸업한 20살 취준생입니다! 두 곳에 합격했는데 고민이 많이 돼서요...연봉은 같습니다.1. 품질관리 직무, 네임드 있는 중견, 경기도 안산에 위치, 본가와 시외버스로 2시간 좀 넘게 걸림, 자취해야 함, 회사가 산업단지에 위치해서 가장 가까운 곳에 집을 구한다고 했을 때 걸어서 30분 넘게 걸림, 아는 사람이 없고 회사 분위기 잘 모름2. 품질보증 직무, 중소기업, 집에서 출퇴근, 친구가 다니고 있는데 사람들과 분위기 좋음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사람인 커리어챗 담당자입니다. 현재 품질관리/보증 쪽에 재직중인 경력 많은 현직자 선배님들께 직접 조언을 들어보세요. 사람인 커리어챗에서 현직자 분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커리어챗 바로가기 https://m.saramin.co.kr/career-chat/channel?channel_no=55&appmode=need_login?inner_source=community"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22
    FFhRyGzEgxb1Jji님이 2023.05.24 작성
    자세히 보기
  • 제약회사 QC와 캐디
    안녕하세요 저는 마이스터고등학교 바이오의약과를 졸업하고 취업 준비 중인 20살입니다제약회사 품질관리 직무로 취업 준비 중이고 현재 방송대를 다니고 있어요마이스터고등학교에 가게 된 이유는 부모님께서 돈 문제로 자주 싸우시고항상 돈 없다고 하시고... 저는 첫째고 밑에 동생이 두 명 있어요빨리 돈 벌어서 가족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했었기에 마이스터고를 선택했어요사실 저는 디자인 분야로 나아가고 싶었어요근데 중학교 시절엔 미술을 하는 건 돈도 많이 들고 잘 못 벌거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어서 적극적이지 않았어요지금에 와서야 후회가 되네요 원하는 학과에 들어가서 대학교를 다니는 친구들을 보면,,,돈 걱정 하지말고 꿋꿋하게 하고 싶은 거 했으면 좋았을 텐데수능 공부해서 대학교 갈까 하는 생각도 계속 들어요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 계속 상위권 성적이었고 공부머리도 좋아요...근데 마이스터고였기에 노베이스니까... 학원 다니면 돈이 들텐데그냥 생각이 오락가락 하고 부정적인 생각이 잘 들고 그러네요 요즘제 친구 중 한명이 지금 캐디 일을 하고 있어요 이번 주에 200 벌었다고 하더라구요어차피 마이스터고 간 이유도 빨리 돈을 벌려는 이유였으니까...차라리 캐디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학교에서 3년간 배운 것도 있고 여러가지로 고민이 되네요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74
    FFhRyGzEgxb1Jji님이 2023.05.11 작성
    자세히 보기
  • 식품에서 제약으로 산업변경
    저는 식품회사에서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3년차, 31살 직장인입니다.현재 재직중인 회사는 업계에서는 인지도, 연봉 모두 탑급의 회사입니다.그러나 식품산업군의 정체된 성장, 업무량과 업무강도, 보수적인 분위기, 불확실한 정년의 이유로 더 늦기전에 개인의 역량을 키울수 있는 환경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식품회사로 경력직 이직을 고민하지 않는 것은 같은 산업군이라 이직해도 같은 문제로 고민할것같고,또한 갈 회사가 없습니다)더 자세하게 이유를 말씀드리면 '업무의 낮은 범용성'과 '불확실한 정년' 입니다저희 회사는 일반적인 식품군을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에서 수행하는 업무들은 타 회사에서는 업무로 적용하기 힘들고 그렇게 때문에 '물경력'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이것 또한 경력직이직을 고민하지 않는 이유입니다)게다가 저희 회사는 정년보장도 어렵기 때문에, 늦기전에(나이먹고 퇴사하기전에) 회사를 옮겨서위와 같은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하고, 개인의 역량을 발전시키고 싶습니다.저는 생물공학을 전공하여, 대학친구들은 대부분 제약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다들 연차가어느정도 쌓이다 보니, 이직을 통해 직장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커리어를 키우고 있습니다.제 개인적은 의견이지만 이러한것은 제약회사 QC, QA는 기업별로도 직무가 비슷하여, 좀 더 이직이자유로운것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그렇다면 나중에 연차가 충분히 쌓이더라도 관리자의 형태로이직이 어느정도 이루어질것 같은데 그렇게되면 정년 혹은 그 이상까지도 직장생활을 이어갈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그러나 저는 제약QC의 기본인 GC,HPLC도 많이 다루지 않았고, GMP실무 경험도 없기 때문에 경력직으로이직하는것은 무리라고 생각하고, 신입으로 가기에는 나이도 그렇고 회사 규모나 연봉면에서도 차이가 많이나서설령 합격이 오더라도 많은 고민을 할 것 같습니다. 식품에서 제약으로 가신 선배님들, 현직에 계신분들, 인생선배님들의 조언 감사하게 듣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224
    tGmQy81ET2y8Dqt님이 2023.04.17 작성
    자세히 보기
  • 유니메드제약
    유니메드제약 제조팀 궁금합니다 ㅠㅠ정보가 잘안나오네요 알려주세요 ㅠ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85
    Mt8ejtD68lpl45d님이 2023.02.06 작성
    자세히 보기
  • 제약 바이오 산업쪽 마케팅 or 기획쪽 취준하는데 공공기관 체험인턴 도움될까요??
    두개 다 정출연이라 기간이 6-9개월이에요후기보니 업무줘서 배울 수 있다하더라구요?1. 바이오쪽 정책 기획으로 이슈 모니터링 및 정책 지원업무2. 과학 연구시설,장비 경영기획 및 사업관리로 동향 및 실태조사, 모니터링, 성과관리, 예산심의 등등 하는데 아마 부서에 따라 다를거같아요! 연수내용 따로 안나와있어요1,2 두군데 붙었는데 이게 추후에 제 길에 도움이 될까요? 기획이나 마케팅쪽 생각하는 이공계생인데 아무래도 품질관리 실습경험밖에없어서 그런지 최종에서도 떨어지고 그러네요...ㅠ 일단 인턴 경험쌓으려고하거든요근데 제약 바이오 마케팅인턴도 인턴경험잇는 사람뽑으니 뽑히기도 어렵고... 공공기관넣으니 바로 붙더라구요!나중에 사기업취준때 이걸 왜햇냐 하면,, 후 또 사무적인 역량 및 경험,조직적응력 배우려고 등등 설명해야할게 산더미..ㅠ인턴하면서 더 자격증,의약품활동할건데 ㄱㅊ을까요??두개 중 뭐가 더 도움될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81
    kfbDESuZCzhtwMx님이 2022.12.01 작성
    자세히 보기
  • 제약회사 면접 - 디자인 직무
    안녕하세요저는 제약 쪽 디자인 커리어는 없지만 공고에 나와있던 디자인 파트 직무를 한 경험이 있어서 혹시 가능할까해서 지원했는데 붙었습니다..!!그런데 이쪽은 경험이 없어 어떤 예상 질문을 뽑아 대비해야할지 막막하네요..혹시 제약회사라면 꼭 나오는 질문이나, 이런 질문 준비해가면 좋은게 있는지 아시는 면접 경험자분들 계신가요~??선배님들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826
    이제는이직할때님이 2022.10.16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