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승이직
“환승이직”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92
  • 퇴사 후 환승이직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인테리어 회사 취업 두 달차 신입입니다. 현재 취업한 회사의 방향성이 맞지 않아 새로운 회사에 면접을 보고 합격한 상태입니다. 출근해보니 디자인 업무보다 보수및 시공이 주업무였습니다.입사 시기는 5/20(월) 이고 현재 회사에는 5/17(금)까지 근무 후 퇴사를 하겠다고 5/3(금)에 말씀드린 상태입니다. 현재회사에서 근로 계약서를 작성하고 정직원으로 근무 중입니다. 현재 회사에 대체 인력이 없다며 퇴사를 받아 드릴 수 없다고 합니다. 5/20(월)부터 근무하지 않을 시 모든 법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저는 합격한 회사의 처우가 훨씬 낫기때문에 5/17(금)까지 근무하고 새로운 회사로 바로 출근하려고 합니다. 저는 강경하게 5/17(금)까지 근무 후 퇴사하겠다고 말씀드린 상태입니다. 혹시 이 경우 현 회사를 무단퇴사하게 되는 건가요? 그리고새로운 회사 입사시 문제가 될까요?그리고 근로계약서 작성 후 따로 교부 받은 것이 없고 사진으로 찍은 것도 없는데 이건 문제되는게 없나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경영분야 재직중인 노부랑도 입니다. 일단 강행하시는게 맞는거같고 대화는 우호적으로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회사에서 할수있는 모든조치를 취한다고해봤자 회사손실을 입증하여 소송걸어야하는게 그런 사례는 아직까지 본적이 없습니다. 이론적으로는 가능한거니 스트레스받지않게 계획대로하되 젠틀하게 마무리 지으시기 추천드리고 협박하는 상황이니 녹음해두시고 계약서 교부하지 않은것은 회사측잘못이니 노동부에 고발하실 수 있는 방어용으로 하나쯤 가지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언급한퇴직금은 1년이상 재직하셔야 나오는거니 2개월근무한 질문자분은 신경안쓰셔도될것같습니다. 한달이면 충분하고 보름정도를 보통 이직하는데 쓰니까 무리한 요구도 아닌것같은데 바로 채용하지 않고 지연시킨건 영업장사정이지 그게 근로자의 귀책이 될 지 모르겠네요 앞서말씀드린것처럼 그런경우는 본적이없습니다; 입증책임에 대해 회사에서 입증하고 소송거는경우를요. 크게신경쓰지 않아도될것같고 작고 영세한회사일수록 그럴 여력이 없고 증명하기 힘들테고 그게가능한 규모의 회사면 대체자를 구하지못할 이유가 없을테니 크게신경쓰지마시고 너무 저자세로갈필요도없고 보름정도 기간을 사전에 안내드린점 짧게설명드리고 퇴사하겠다고 말씀하시고 마무리 지으시면 되겠습니다. 남은몇일을 고생하실게 걱정이네요 모멸감들게하지 않아야할텐데요 남은 거의매일을 녹음기 켜고 다니셔야할 것 같습니다. 어떤 불이익한 협박이 계속될지 가늠이 안되네요 참고하셔서 좋은 이직되시기 바랍니다. "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361
    zIGYJP4sOQPYB3q님이 2024.05.05 작성
    자세히 보기
  • 환승이직 시 리퍼런스 체크 등 전회사 연락...
    경력을 어느 정도 채웠는데 편하게 환승 이직을 하려 했습니다.....경력직으로 이직하고 싶은데, 저희 전공바닥이 매우 좁은지라 각 회사의 대표들은 서로 알고 있더라구요.최근에 알게된 사실인데 사기업으로 이직할 시에 회사 대표와 친분이 있으면 그냥 사적으로 '너네 회사 직원이 이번에 우리 회사 지원했더라 어떤사람이냐' 물어봤을 때 무조건적으로 안좋다고 말하고 이력서 썼던 직원들을 찾아내서 다른 회사로 못가게 협박을 한다거나그런 일이 있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이런 중소는 뭐 아직도 있다고 듣긴했는데 그게 저희 회사일 줄은,,,,,이럴 땐 어떻게 빠져 나가야 환승이직을 할까요...ㅠㅠㅠ 퇴사하고나서도 이직 준비했던 전 직원들 중 아직도 안좋게 평판해서취업을 못한 사람도 있어서 바로 퇴사도 걱정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33
    Akdbdienen184님이 2024.04.05 작성
    자세히 보기
  • 환승이직으로 일주일 전 퇴사 통보해도 괜찮을까요?
    직속상사가 업무 다 아는 거여서 인수인계는 따로 필요 없을 것 같긴 한데 만약 회사에서 불가하다고 할 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상사가 일을 저한테 거의 다 몰아주고 매일 놀러나감10-12시까지 야근해도 야근 수당x식대지원, 연차수당 x그리고 업무 도와달라고 해도 하루만 도와줌내리갈굼다른 상사도 저한테 어떤 행동 관련해서 자기 마음에 안 들면 불시에 화낼거라고 말하고 등등의 사유로 이직하게 되는건데만약 3월 말까지 안 된다고 하면 저 사유들을 다 말해도 될까요?원래는 회사와 맞지 않아 이직 결정하게 되었고 4월 초 출근이라 갑작스럽게 말한다고 하려고 했어요
    공감 1
    댓글 3 조회 1,077
    yaaxTr1C8lzJFju님이 2023.03.23 작성
    자세히 보기
  • 스타트업 연봉협상 후 이직 vs 퇴사 후 취준
    안녕하세요스타트업에서 경영지원 일을 하고 있고 이제 곧 1년이 다되갑니다.시키는 일도 많고 구매업무 구매지원 총무 영업지원 cs 원가관리 등 정말 경영지원팀에서 일할것들을 다 시키네요 같이 일하는분은 cs만 담당하는데 팀원도 그것마저 저한테 물어봐요 그리고 새브랜드 론칭될때 운영적인 업무 부분 수입 수출 납품 핸들링 같이 하는데 너무 적은 연봉으로 일하다가 안되겠어서 퇴사할까했는데요.재무회계 쪽이나 영업지원 구매지원 부서를 희망하고 있어요근데 자격증도 없고 해서 이직 쉽지 않더라구요그래서 연봉협상을 했는데 일이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를 받아 못참겠더라구요 그냥 한달뒤 나가면 제 일 할사람 없고 할줄아는사람 없는거 상관 안하고 그냥 나갈 수는 있는데 이직이 잘 안돼서 고민입니다..연봉협상해서 협상 월급부터  3개월 다녀서 이직시 연봉을 협상한 연봉으로 적으려하는데요 그렇게 하면 제가 5월 까지 버텨야하는데 지금 심정으로는 나가고 싶거든요 ..이럴때는 그냥 5월까지 버티는게 맞는지 아니면 다른 곳은 어차피 여기 연봉협상한거랑 초봉 비슷 할텐데..1년 딱 채우고 그냥 취준 하는게 나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30
    TCCV5LginZa8AWQ님이 2023.01.16 작성
    자세히 보기
  • 1개월 차 신입이 이직해도 될까요
    12월 초에 광고대행 쪽 입사하여 1달 남짓 됐는데, 디자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주 업무는 회사 블로그 관리(그러니까 뭐 블로그에 첨부할 카드뉴스 만들기.. 그런 거겠죠?) 외에도 짜잘한 사무 보조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 솔직히 일하면서 든 생각은 내가 아닌 누가 와도 일할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전문적인 업무가 아니라고 느껴졌습니다. 디자인 특성상 이직할 때 포폴이 필요하다보니 이런 업무는 물경력일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회사 분위기도 자유로운 척 하지만 전혀 자유롭지도 않구요. 종강을 했긴 했지만, 올 2월 졸업으로 아직 대학 졸업은 하지 않은 상태라 그런지 전공 교수님께 회사 추천을 받았는데 제가 원했던 직무와 업종이더라구요. 제가 맡을 포지션도 괜찮았고 무엇보다 지금처럼 일 같지 않은 일을 하고 싶진 않아서 흔쾌히 사실대로 말씀드리고 면접은 보겠다고 말씀드렸는데.. 너무 김칫국이긴 하지만 혹시 이 회사에 붙으면 지금 다니고 있는 현 직장에 어떻게 말씀드려야 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본부장님, 대표님 등등 너무 가까운 분들과 계속 접촉해야하는 위치이기도 하고 ㅠㅠ 너무 고민되네요..그리고 현 회사는 샌드위치 휴무도 있고 정시 퇴근에 금요일은 조기퇴근 하고 있어서 워라밸은 꽤 괜찮은 편인데 이직할 생각이 있는 회사는 딱히 복지랄게 없는 것 같더라구요.. 물론 이것도 면접을 봐야 아는 거지만요. ㅠㅠ 입사 한 달 차에 별 고민이 다 듭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53
    iilililiillllil님이 2023.01.11 작성
    자세히 보기
  • 환승이직
    환승이직하고 싶은데 입사가능일을 몇주 이내로 해야될까요저는 지금 2주이내로 생각하는데일단 지금 회사 인수인계도 좀 해줘야하는데 면접볼때 2주정도라고 하면 너무 늦다고 하시더라고요그렇다고 지금 당장 그만두자니언제 취업할지도 모르는데 ㅜㅜ환승이직 하신 분들 보통 입사일 조정 어떻게 하셨나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641
    비타민D님이 2023.01.04 작성
    자세히 보기
  • 환승이직
    현 직장 6개월차 디자이너 신입입니다 연봉은 2500이구 이제 막 적응해서 다니고 있는데 제 커리어와는 너무 먼 직종이여서 물경력 쌓고 있는 느낌이에요 다른 직종으로 이직하고 싶은 생각이 100프러구여 .... 그런데 최근에 가고 싶던 브랜드 채용공고가 떠서욥  도전을 할 지 1년을 채우고 퇴직금 받고 이직을 할 지가 고민입니다 ㅠ 저와 같은 분 안 계실까요 ....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07
    Sm32rcyBwMeq6hA님이 2022.10.20 작성
    자세히 보기
  • 환승이직 퇴사통보 도와주세요 ..
    안녕하세요 본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현재 원하던 회사 채용검진을 앞두고 있습니다.이직할 회사측에선 TO가 갑작스럽게 난 상황이라, 3주는 너무 길다고 하였습니다.현재 회사 상황은 바쁜시즌은 아니라서 2주안에 제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이고, 야근을 해서라도 인수인계서까지는 만들고 갈 생각입니다. 하지만 처음 근로계약서 작성부터 퇴사 의사는 한달 전에 통보하여야한다라는 조항을 적은 상태라 걱정이 됩니다.제가 사회초년생이라 퇴사도 이직도 처음이라 조언이 필요합니다 ..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현재 회사는 중소기업 이직할 회사는 대기업 영업소입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4,450
    xWiOjGMym8Y2EhY님이 2022.08.17 작성
    자세히 보기
  • 1주차 신입 환승이직
    안녕하세요 현재 광고 에이전시에서 인턴으로 8일째 일하고 있는 신입입니다.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이나 일이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닙니다.그러나  최근 관심 있던 산업 분야의 인하우스 마케터 정규직으로 들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겼습니다.마음은 지금 회사보다 인하우스 정규직 마케터로 가는 회사에 더 들어가고 싶은데,1주일 밖에 안된 신입이 회사에 퇴사하겠다고 해도 될지 모르겠습니다..그래도 사회인으로서, 너무 예의가 아닌 것 같고... 뭐라고 말씀드려야 할지도 모르겠고..1주일만에 퇴사하는 신입들이 많은가요..?그리고 뭐라고 말씀을 드려야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는 걸까요?기회가 왔는데도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아야 한다니 너무 괴롭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268
    7xO2g67SrwVyJW4님이 2022.08.12 작성
    자세히 보기
  • 재직중 환승이직
    자동제어 엔지니어로 일한지 만 3년이 넘었네요 지금 회사가 정말 워라밸도 좋고 차량대여에 주유비 전부 지원을 해줍니다. 그런데 평소에 외근을 나가던 큰 업체에서 자동화부서팀에서(설비 자동화 라인만 10개 이상은 깐듯...) 채용을 한다고 그 담당자 분이 경력직으로 한번 지원을 해보라고 하시네요. 연봉차이가 상당이 큽니다...순수 연봉만치면 1700정도 차이가나네요.물론 이직하면 이제 차량지원이랑 주유지원 없겠지만 연봉차이다 너무 크니 고민이되네요.지금 회사가 워라밸과 차량복지 지원이냐...이직할 회사의 순수연봉 차이냐...고민이 됩니다. 이번에 결혼도 하는데...이직하는게 좋겠죠? ㅜㅜ지금 회사 사람들도 너무 잘 맞고 좋은데 돈이... ㅜㅜ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993
    xl2CUViOyUeyYiE님이 2022.08.10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