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년미만
“1년미만”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
  • @기술지원,SE(시스템엔지니어)
    1년미만 경력 경력기술서에 넣는게 좋을까요? (IT인프라직군)
    안녕하세용 현재 33살 늦둥이 사회초년생입니다. 지금 회사에서 관제(op)업무를 하고 있습니다.현재 직장 그만두고 신입으로 다시 취업할려고 합니다... 사유는 제 직속상사가 머같아서입니다. 정말로 물과 기름입니다.다른 사수들이랑은 괜찮은데... 유독 직속사수랑만 어후..... 회사 복지도 좋고 다른 팀원들도 괜찮은데....진짜 직속사수 때문에 모든 회사의 장점이 사라진 기분입니다...... 정신적으로 병 날 것 같아요.진짜 어이가 없는것은 성질은 머같은데, 에이스 취급 받고있아서 주변 평가가 좋다는겁니다...어디가서 하소연 할 수도 없고.....무튼 잡소리는 여기까지 하구요 ㅠㅠ현재 6개월 정도 근무했구요. 다른회사 신입 지원해볼려고해요. (시스템엔지니어쪽으로 취업 생각중)근데 이력서 작성 할 때, 경력기술서에 op 근무경험 적는게 좋을까요?? 그냥 6개월 공백으로 남겨놓는게 좋을까요???판단이 서질 않아서 조언 구합니다 ㅠㅠㅠ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12년차 직장인 스타트업사업개발 입니다. 짧은 경력이지만 그 기간 경험하신 부분에 대해서 어필하고자 하신다면 기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퇴사에 대한 사유가 인사담당자 및 면접관도 공감할 수 있도록 잘 풀어서 설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람과 사람이 맞지 않는 케이스는 어느 조직에서나 발생할 수 있고 외부에서 볼 때 지원자님의 입장에서 바라보지는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공감 1
    댓글 7 조회 166
    0uhHLYwq1Zgip8q님이 2024.05.19 작성
    자세히 보기
  • 1년 미만 신입의 이직 타이밍: 원래 목표 직무로 이직 준비 VS 1년 채우고 이직 준비
    안녕하세요? 스스로 자책하기보다 조언을 구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 글 올립니다.1년이 채 안된 신입입니다. 졸업 후 급한 마음에 덜컥 입사한 것 같아 이직 타이밍을 고민 중입니다.원래 목표했던 곳은 무역 사무(이후 해외시장개척으로 장기 목표..)였는데, 입사한 곳은 국내 영업입니다. 공백기간 싫어서 여기에서라도 경험쌓고 이직하자는 생각이었는데 직무가 다르다보니 다른 불안감이 듭니다.현재 회사에서 배우는 것이 제가 목표하는 직무에서 활용 가능한 경력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무엇보다도 가족 경영의 폐혜, 까라면 까, 보상 없음이 너무 힘드네요. 사장이 회사 매출 타격이 발생했었는데(본인 실수 때문) 감정 격해지셔서 제 업무 실수를 꼬투리 잡아 해고 협박했던게 정떨어진 가장 큰 이유고요.1 현 회사를 다니면서 목표했던 곳으로 이직 준비 해보는게 좋을까요?   : 이 경우에는 이력서에 재직 중인 곳을 지우는게 좋을까요?지운다면 공백이 1년이 넘습니다. 대신해서 자격증이든 뭐든 채워 두어야할 것 같습니다2 아니면 일단 1년은 채우는 것이 좋을까요? : 시간지날수록 물경력 될까봐, 그리고 이직 이후 나이가 걱정입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12년차 직장인 스타트업사업개발 입니다. 고민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으시겠지만, 분명 잘 이겨내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최근의 채용 시장이 좋지는 않은 것이 현실이에요. 다만 무엇을 준비하고 다시 구직을 하기 보다는 현 시점에도 꾸준히 원하는 분야의 공고를 살펴보고 지원을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회사의 입장에서 현재까지의 경력이나 이전의 전공, 어학, 인턴 경험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서 채용을 진행하는 만큼 우선 현재 시점에서 시도해보고 반응을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목표했던 곳이 어떤 특정 자격이나 전문성을 요구한다면 현재 회사에 잔류하면서 업무에 대한 경험과 자격이나 전문성 준비를 병행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업무에 대한 경력이 도움이 안될 수 있다고 하시지만 실제 커뮤니케이션 역량, 문제해결에 대한 경험 등 보편적으로 회사에서 기대하는 직원의 역량에 대한 부분은 회사에서 쌓아야 하는 경험이므로 이를 최대한 쌓는다고 접근해보면 어떨까요."
    공감 1
    댓글 8 조회 388
    헤카님이 2024.04.28 작성
    자세히 보기
  • 직원 복지 누린 후 퇴사 관련 질문이요!
    화사에 직원 복지가 있는데할인해주는 복지이고할인받은 복지 누린 후개인사정으로 퇴사신청했습니다.복지를 누리고 퇴사신청까지 두달정도 지났고요.화사에서 원래는 없던 조건을 얘기하며 1년미만이라며 복지로 할인 받았던거 토해내라고 하십니다.정가계산하라고요.이게 맞는건가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640
    efxFt8KA7K8ExuL님이 2022.10.18 작성
    자세히 보기
  • 1년 미만 퇴사 너무 예의 없나요?
    안녕하세요
    가고 싶은 기업은 따로 있으나, 공백기가 너무 긴 데다 직무 관련 경험이 없어 경험을 쌓고자 퇴직금 및 식대 포함 2600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아직 수습 기간이구요. 그런데 제가 가고 싶은 기업이 채용을 하는 시기가 지금으로부터 1년이 채 안 남았더라구요. (올해 채용에서는 최종 면접에서 탈락했습니다...) 해당 기업의 입사일에 맞추려면 1년을 채우지 못할 것 같은데 사실 지금 기업의 대표님은 오래 다닐 직원을 원하셨거든요...다른 회사를 위한 발판으로 현재 회사를 다닌다는 것이 너무 죄송스럽긴 하지만, 사실 마음이 급해 들어온 탓인지 지금 환경이 기대했던 것보다 너무 열악해서 도저히 오래 못다니겠더라구요...물론 퇴사 후 해당 회사를 지원한다고 반드시 붙는다는 확신은 없지만 현재 회사가 급여 및 복지가 너무 실망스러워서 이후 어디든 지금 회사에서의 경력을 활용하면 더 나은 곳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아 벌써 퇴사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1년 미만 퇴사 괜찮을까요?
    참고로 저는 28살 인서울 대졸자입니다...
    공감 1
    댓글 11 조회 1,111
    BTQ1EyLjHmlAqau님이 2021.09.01 작성
    자세히 보기
  • @동국대학교
    외국계 인턴 3개월
    20대 중반 1년 미만 재직중인데 이직 준비중이에요
    외국계 인턴 3개월 제의가 헤드헌터한테서 왔는데 하는게 좋을까요..? 직무는 일치하는데 3개월 인턴이라 일을 별로 배우지 못할거 같아 고민되네요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92
    gDO36i9TfNUb8xV님이 2021.04.28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