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퇴사한 곳에서 외주 요청 어떡할까요?

@AD(아트디렉터),광고디자인,시각디자인 경력자분들께
회사에서 같이 일하던 분들이 은연중에 따돌림을 해서 2월 10일에 퇴사예정입니다.

대표, 팀장도 이 이유로 퇴사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 팀장, 대표가 퇴사 후에 집에서 외주로 해보는 거 어떠냐고 하셔서 고민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일에 대한 불편함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팀장,대표는 직원간의 불화가 있는게 낫다고 생각하시고, 나서서 이간질하십니다. 디자인을 하면 디자이너한테는 잘했다고 칭찬하고 박수 치나 뒤에서 자기들끼리 못한다고 뒷담화를 하십니다.
대표,팀장은 사실혼 관계지만 결혼은 안한 상태입니다.
직원간 편애도 심한 편입니다.

이러한 부분만 없으면 일해도 상관없을거같긴 한데,
외주 프리랜서 하시는 분들께 여쭤보고싶습니다.

제 귀에만 안들리면 되니 그냥 외주로 일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다른 직장으로 입사하는게 나을까요??

외람된 질문이지만 만약 외주로 하면 건당 얼마가 나을까요?
의류 쇼핑몰이며 사진 보정을 하고, 보정한 사진을 만들어져 있는 템플릿에 끼워넣는 작업, 사이즈가 다른 각각썸네일 만드는 작업이 대부분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저도 끝이 안좋게 끝난곳은 다른 인연을 이어나가도 묘하게 끝이 찝찝하게 끝나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급한것이 아니라면 관계를 끊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경험상으론 그렇더라구요.
    aS935GJxJUMwR2d 님이 2021.01.30 작성
  • 비지니스로만 보시면 될거같아요. 시안,수정작업등 전반적인 진행사항의 강도에 비해 페이가 적절하다면 승낙하세요. 절대적으로 서로 기브앤테이크 마인드로 계산적으로 하시길바래요.독하게말해서 착한척, 모진말못하는건 순한게아니라 멍청한것이라는것! 잊으시면안됩니다! 전 직장이엇다고 말도안되는 혜택을 원한다거나 하면 미련없이 잘라내시길 권합니다.화이팅
    pRZkwXHO4zbNwOK 님이 2021.01.29 작성
  • 가족회사인가보군요 대표와 팀장이 사실혼관계라면.. 머 그건 각설하고 외주 들어오는건 나쁜게 아니니 받으세요 취업조 하시구요 대신 업무량과 비용이 터무니없거나 잦은 수정이 반복되면 그때 그만 잘라내세요
    nBHa30TPiJaBquu 님이 2021.01.29 작성
  • 저는 따로 구직도 하시고 외주도 받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대신 계약조건을 확실히 하시면 별 문제 없이 저라면 하던 업무 해주면서 돈도 받고 할 것 같아요
    p0VkNkZDeNL5GhA 님이 2021.01.29 작성
  • 직원간불화가 왜있어야하는질 모르겠는데 그회사 대ㄱ리도 상태는 하수구인듯
    fIT71ZWiFSvzJ2I 님이 2021.01.29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