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27살 고민입니다(글이 좀 길지만 그래두 한번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전문대 항공과를 나와서 2-3년동안 아르바이트하면서 승무원준비하다가 25살나이에 인사총무 및 비서 업무 1년 계약직을 다니다가 나왔습니다. 이제 승무원의 비전ㅇㅣ 없다고 생각해서 다른 길을 가려고 하는데 하고싶은 것도 없고 할 수 있는게 없어서 불안합니다.. 일단은 컴퓨터 활용능력2급을 취득한 상태입니다.(회사다니면서 1급도 떨 예정입니다.)
27살이 된 지금은 비서는 저랑 안맞는거 같아서 인사총무 나 경영지원사무보조 쪽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이쪽이 비전이 없다고 많이 들어서요..
제가 1년 계약직으로 있었던 회사도 인사총무사무보조여서 다음 회사들어갈땐 제대로 일배우고 경력이 되는 회사를 들어가고 싶었는데 현실은 초대졸은 뽑아주지도 않고 뽑아도 사무보조만 뽑더라고요..
사무보조나 안사총무는 경력쌓아도 나중에 연봉협상도 안된다고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서 너무 고민입니다. 지금 현재는 중견기업 경영지원사무보조 면접 보고 온 상태이구여 내일 면접볼 곳은 중소기업 인사총무팀인데 어느쪽을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다 물경력일거 같아서요..
만약에 회사 들어간다면 일하면서 학점은행제해서 4년제 학위따려고 하는데 사람들은 그걸 따도 별 소용없다, 일반 4년제 나온 애들 더 뽑아준다,등등 말들이 많아서..
요즘 이래저래 다 고민이네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조언 및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기술이 있다면 훨씬 나중에도 좋을 것 같은데
    그런데 관심이 없다면 그냥 지금 가고 싶은 분야로 지원해보세욤!!
    SFJLKsKCJlfklcd 님이 2021.04.01 작성
  • 여러 가지 말씀을 주셔서 하나씩 정리하며 의견 드려볼게요.
    - 컴활 1급까지는 굳이 안따셔도 괜찮습니다. 1급은 엑세스라는 프로그램을 하게 되는데, 회사에서 쓸 일이 전혀 없는 프로그램이에요.
    - 인사총무는 비전이 있지만 "사무보조"는 비전이 없는 것이 맞습니다.
    - 최종적으로는 인사, 총무로 나뉜 회사를 가는 것이 좋고 이 중 "인사"가 비전이 훨씬 좋지만, 말씀하신대로 인사는 초대졸을 잘 뽑지 않습니다.
    - "사무보조"는 경력이 쌓여도 연봉을 어느 이상 주지 않습니다. "보조"하는 사람은 계속 신입을 뽑아도 되는데, 경력이 있다고 굳이 연봉을 올려주어야 할 이유가 어떤 것이 있을까 생각해보면 쉽게 답이 나옵니다.
    - 물경력을 쌓는 것은 사회생활 최초 2년 동안이면 충분합니다. 그 후에는 그 물경력을 카테고리화하여 정리해서, 그 중 일부를 살려 전문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작은 회사로라도 이직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미 1년을 이해보셨으니, 저는 중소기업 인사총무팀을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보조가 아닌 해당 부서에서 해당 부서의 일만을 하는 것은 허드렛일 같아 보여도 경력 상 굉장히 가치가 있습니다.
    - 학점은행제도, 사이버대학도, 방송통신대도 괜찮습니다. 일 하시면서 학력 수준을 업그레이드해놓으세요. 반드시 쓸모가 있습니다.
    커리어코치Bona 님이 2021.04.01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